CNET Korea뉴스신제품

숨은 소리 놓치지 않는다···커세어, '버츄오소 프로 오픈 백 헤드셋' 공개

최첨단 그래핀 드라이버로 오픈 백 설계로 스트리머와 게이머에 특화

(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커세어가 스트리밍, 게임, 콘텐츠 제작을 위한 자사 프리미엄 헤드셋인 버츄오소 시리즈 신제품 ‘버츄오소 프로 오픈백 스트리밍·게임 헤드셋(이하 버츄오소 프로 헤드셋)’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최첨단 그래핀 드라이버 기술과 독특한 오픈 백(Open-Back) 설계를 자랑하는 ‘버츄오소 프로 헤드셋’은 스튜디오급 헤드폰에 필적하는 생생한 오디오를 제공한다. 스트리밍, 게임, 콘텐츠 제작 또는 이 세 가지를 모두 동시에 수행하는 경우에도 ‘버츄오소 프로’는 가장 중요한 소리를 놓치지 않고 포착한다.

버츄오소 프로 헤드셋은 스트리머와 게이머를 위해 맞춤형으로 제작되었다. 통풍이 잘 되는 오픈 백 스타일 이어컵은 자연스럽고 넓은 사운드 스테이지를 만들어 게임과 미디어를 즐길 때 뛰어난 현장감을 전달한다. 또한 헤드셋을 착용한 채로 평소처럼 말하고 대화, 상호작용이 가능해 실시간 환경에도 민감하게 대응할 수 있어 자연스러운 스트리밍과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

커세어 버츄오소 프로 헤드셋 이미지 (사진=커세어)

일반적인 재질 드라이버보다 견고한 그래핀 재질 드라이버는 사실상 음향 왜곡을 모두 제거하며 정밀하며 섬세한 음향을 제공한다. 그래핀 재질 드라이버를 채택한 덕분에 버츄오소 프로 헤드셋은 이전에는 감지할 수 없던 게임과 미디어 디테일한 사운드까지 확인할 수 있다.

인체공학 설계 이어컵은 공기흐름이 뛰어나 장시간 스트리밍 세션이나 게임플레이에도 귀를 시원하게 유지시켜 주며 머리에 부드럽게 착용되는 헤드밴드와 포근한 플러시 메모리폼 이어패드는 오랜 시간 착용해도 편안하다.  

또한 엘가토 웨이브 링크(Elgato Wave Link) 소프트웨어와 완벽하게 호환되어 다양한 오디오 소스들을 한 번에 믹싱하거나 밸런스를 맞추고 조율할 수 있다. 엘가토 웨이브 링크 소프트웨어는 엔비디아 브로드캐스트(NVIDIA® Broadcast)와 호환되어 배경 소음과 에코를 줄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VST 플러그인을 지원하여 스트리밍과 컨텐츠 제작에 활력을 돋구고 완벽한 라이브 스트리밍 제작을 돕는다.

헤드셋에 장착된 탈부착형 노이즈 캔슬링 단방향 마이크를 사용하거나 간단히 마이크 붐을 제거한 뒤 XLR이나 USB 마이크를 이용할 수 있어 프로 수준 다양한 세팅에도 이상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정하정 기자ash@cnet.co.kr

다양한 IT 분야의 이야기를 전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