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게임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시즌 5 '문라이트 레이스' 선봬

블랙핑크 콜라보 통해 '핑크 베놈 슈퍼카' 및 멤버별 캐릭터 출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시즌 5 ‘문라이트 레이스’ 관련 이미지 (사진=넥슨)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넥슨은 30일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시즌 5: Moonlight Race’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블랙핑크 콜라보레이션을 포함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글로벌 아티스트 블랙핑크와의 협업으로 지수, 제니, 로제, 리사 캐릭터와 블랙핑크의 아이덴티티를 세련되게 표현한 ‘Pink Venom(핑크 베놈) 슈퍼카’ 카트바디를 게임 내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멤버별 ‘Shut Down(셧 다운) 코스튬’ 패키지와 이모션 및 이모티콘 세트, 사인 스티커 등 아티스트의 개성을 담은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출시했다. 

이번 콜라보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블랙핑크 멤버별 풍선 아이템 4종을 지급한다. 또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X 블랙핑크’ 트레일러 영상을 시청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감상평을 남긴 이용자 전원에게 ‘BLINK(블링크) 풍선’ 아이템과 ‘1,000 Lucci(루찌)’를, 추첨을 통해 ‘5,000 Lucci(루찌)’, ‘300 K-COIN(케이코인)’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시즌 5: Moonlight Race’의 메인 테마 ‘문힐시티’를 배경으로 한 다양한 신규 트랙과 ‘투탑’, ‘지피시장’, ‘랍토르 L’ 등 신규 캐릭터도 업데이트했다. 달이 지지 않는 도시의 모습을 담은 ‘문힐시티 기차역 질주’, ‘문힐시티 도시의 두 얼굴’ 트랙을 비롯해 ‘팩토리 부비트랩 공장 탐험’, ‘공동묘지 비밀의 제단’ 등 총 8종의 새로운 트랙에서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 전반에 걸쳐 UI(사용자 환경)를 개편하고 매칭 개선 작업도 적용했다. 차고 내 정렬 기능 도입을 비롯해 로비, 상점 등 인게임 영역에 UI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스피드전, 아이템전에서 듀오 모드를 제외하는 등 매칭 선택지를 줄여 매칭 대기 시간을 최소화한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시즌 5: Moonlight Race’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