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카카오VX, 아름다운가게에 골프 방한용품 기부

지역사회 취약계층 돕기 일환···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판매해 수익금으로 지원 예정

카카오VX가 아름다운가게에 7천만원 상당의 카카오프렌즈 골프 방한용품을 기부했다(사진=카카오VX).

(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카카오VX가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비영리 재단법인인 아름다운가게에 7,000만원 상당의 '카카오프렌즈 골프' 방한용품 등을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기부 물품 전달식은 지난 23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아름다운가게 서울본부에서 배성만 카카오VX 스포츠커머스부문 본부장, 이범택 아름다운가게 나눔문화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부 물품은 핸드워머, 넥워머 등의 방한용품과 열쇠고리 등이다.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기부 물품이 판매되며, 판매 수익금으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도울 예정이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아름다운가게에 뜻 깊은 기부를 하는 것으로 한 해를 시작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돕는 일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 VX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스포츠 전문 액셀러레이터 상상이비즈와 함께 2022년부터 2년 연속 '상상챌린지 스포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스마트 스포츠 스타트업들을 발굴해 혁신 성장을 지원했다.

김태훈 기자ifreeth@cnet.co.kr

IT를 좋아하는, 넓은 마음을 가진 행복한 낙천주의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