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엔터프라이즈

샥즈, 2023년 오픈형·스포츠 이어폰 부문 전 세계 판매량 1위 차지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발표…오픈런 프로 및 오픈핏 등 스포츠·일상에 최적화된 제품 구성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샥즈(SHOKZ)가 시장조사기관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이 발표한 2023년 전 세계 판매량 1위의 오픈형 및 스포츠 이어폰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이 실시한 조사는 전 세계 오픈형 및 스포츠 이어폰 시장의 판매량에 대한 자체 연구와 2023년 판매량을 비교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해당 연구는 귀를 막지 않고 사용하는 오픈형 이어폰 및 스포츠 이어폰의 개념, 그리고 스포츠 이어폰의 국제 표준을 충족하는 방수, 방진 및 방습 성능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이번 조사 결과 발표를 통해 샥즈는 오픈형 및 스포츠 이어폰 부문에서 각각 판매량 1위 브랜드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하며 명실상부 오픈형 이어폰 시장의 선구자이자 선두 주자임을 한차례 더 입증했다.

샥즈 대표 오픈형 이어폰 라인업에는 ‘오픈런 프로(OpenRun Pro)’ ‘오픈핏(OpenFit)’ ‘오픈컴2(OpenComm 2)’가 있으며 각각 스포츠, 일상 생활, 업무용 통신에 최적화된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혁신적인 골전도 및 ‘다이렉트피치(DirectPitch)’ 기술을 통해 사용자는 일상 생활에서 주변 상황을 쉽게 인식해 안전을 확보하고, 귀를 막지 않아 편안한 착용 경험은 물론 이어폰의 위생적인 관리까지 가능하다.

데이지 콩(Daisy Cong) 샥즈 국제 마케팅 부장은 "샥즈는 지난 한 해도 유저들의 성원에 힘입어 전 세계적으로 기록적인 판매량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오픈형 이어폰의 매력과 특장점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다양한 상황과 환경에서 활용도가 높은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샥즈는 올 2분기 내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는 다양한 신제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