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대방 노래 대결, 우리 업소 이벤트 등 매출에 직접 기여할 신기능 탑재에 업계 기대감 상승
(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TJ미디어(티제이미디어)는 지난 10일 서울 강서구 코엑스 마곡에서 반주기 신제품 ‘3시리즈’ 발표회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업계 관계자 및 노래방 업주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TJ미디어가 6년 만에 야심 차게 선보인 ‘3시리즈’는 기존 반주기의 틀을 완전히 탈피한 디자인과 노래 몰입감을 극대화한 UI, 한층 더 향상된 사운드가 특징이다.
특히 ▲방대방 노래 대결 ▲우리 업소 이벤트 ▲외국인 맞춤 기능 ▲퍼펙트스코어 고도화 ▲TJ 멤버십 앱 ‘마이티제이’ 등 단골 확보와 수익 증대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신기능들이 주목받으며 노래방 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알렸다는 평이다
이날 마련된 체험존에서는 참가자들이 직접 ‘3시리즈’ 반주기의 UI 및 사운드와 신기능을 체험했는데 “디자인과 기능이 완전히 새로워졌다”, “고객들이 노래방을 더욱 즐겨 찾을 수 있는 여러 기능이 추가돼 만족스럽다” 등의 호평이 이어졌다.
그중에서도 ‘방대방 노래 대결’은 게임적 요소가 더해진 중독성 있는 시스템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실시간 대결의 긴장감과 재미가 현장에서 즉시 전달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고, 업계 관계자들은 “한 번만 체험해도 빠져들 수밖에 없다”, “고객이 계속 참여하고 싶어 할 것 같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전했다.
이번 신제품 발표회에서 윤나라 TJ미디어 대표이사는 “노래방은 이제 노래하는 공간을 넘어 ‘새로운 경험과 다양한 콘텐츠, 활발한 소통이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진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난 4월 단행한 20년 만의 CI 리뉴얼과, 노래방 서체 ‘TJ노래하는즐거움체’의 론칭 배경에 대해 “이번 변화는 TJ에서의 경험이 고객에게 즐거운 기억으로 자연스럽게 각인돼 다시 노래방을 찾고 싶은 마음으로 이어지길 바라는 생각에서 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를 위해 다양한 전문가들과 긴 시간 공동 연구하며, 감성적·기능적 측면을 모두 고려해 정교하게 설계된 결과물”이라고 덧붙였다.
TJ미디어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발표 현장의 뜨거웠던 반응에서 예상되듯 방대방 노래 대결, 우리 업소 이벤트 등의 신기능이 업장의 실제 매출과 재방문율 상승으로 이어지는 강력한 무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모든 업계 관계자분들과 함께 시장을 더욱 건강하게 키워나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