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5 엣지 전용 Qi2 마그네틱 케이스 출시…갤럭시도 고속 무선 충전의 편리함 누려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벨킨(Belkin)이 삼성의 SMAPP(Samsung Mobile Accessory Partnership Program) 인증을 획득한 갤럭시 전용 액세서리 3종을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지난 7월 9일 갤럭시 Z 폴드7과 Z 플립7을 포함한 신제품을 공개하며 폴더블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졌다. 이에 맞춰 벨킨은 ▲갤럭시 Z 폴드7 전용 인비지 강화유리 외부화면 필름(OVB066) ▲갤럭시 Z 플립7 전용 인비지 강화유리 외부화면 필름(OVB067) ▲갤럭시 S25 엣지 전용 Qi2 마그네틱 투명 케이스(MSB008)를 출시했다.
SMAPP 인증은 삼성전자가 공식 운영하는 모바일 액세서리 품질 및 디자인 인증 프로그램이다. 기기 손상이나 불량 발생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삼성은 정품 또는 SMAPP 인증 제품 사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해당 인증을 받은 제품에는 ‘Designed for Samsung’ 공식 로고가 제품이나 포장에 부착된다. 벨킨은 이번 인증을 통해 애플에 이어 삼성에게도 호환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이번에 선보인 강화유리 필름 2종은 갤럭시 Z 폴드7과 Z 플립7의 외부 화면 전용으로, 낙하 충격과 일상적인 스크래치로부터 디바이스를 보호한다. 9H 강도의 강화유리로 제작되었으며, 알루미나 경도 강화 기술을 적용해 일반 강화유리 대비 약 62% 향상된 내구성을 제공한다. 또한 내유성 및 소수성 코팅 처리를 통해 오염 방지와 함께 정밀한 터치 감도를 구현했으며, 0.33mm의 슬림한 두께로 갤럭시 본연의 터치 경험도 유지할 수 있다.
갤럭시 S25 엣지는 Qi2 레디(Qi2 Ready)를 지원하며, 벨킨의 전용 마그네틱 투명 케이스와 함께 사용할 경우 케이스에 내장된 마그넷 링을 통해 최대 15W의 고속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 강력한 자석이 충전기와 기기를 정확히 정렬시켜 안정적인 충전을 돕는다. 또한 나노 황변 방지 기술과 UV 보호 코팅이 적용되어 케이스의 투명도를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다.
신지나 벨킨 한국 지사장은 “이번 SMAPP 인증은 삼성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벨킨의 설계 역량과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으며, “앞으로도 갤럭시 사용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호환성과 안정성을 강화한 프리미엄 액세서리를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