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엔터프라이즈

로지텍, 발로란트 '불멸' 등극 위한 게이밍 기어 소개

게임 내 소통을 지원하는 무선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522 LIGHTSPEED'

로지텍의 무선 게이밍 헤드셋 ‘G522 LIGHTSPEED’ (사진=로지텍)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최근 FPS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라면 누구나 한 번쯤 빠져드는 게임이 있다. 바로 발로란트다. 발로란트는 출시 이후 10대 게이머들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며 PC방에서의 유입이 급증했고, Z세대가 열광하는 대표 FPS 게임으로 자리 잡았다. 직관적이고 빠른 전개, 팀 기반의 전략 그리고 감각적인 캐릭터 디자인이 주목받으며 ‘방과 후 발로란트’라는 현상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발로란트에서 최상위 랭크인 ‘불멸’에 등극하고 싶어 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세 가지의 게이밍 기어를 준비해 봤다.

■ 압도적인 오디오 성능을 갖춘 무선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522 LIGHTSPEED’

‘사플’이라는 말이 있다. 사운드와 플레이의 합성어로 소리를 기반으로 플레이를 진행한다는 의미를 지닌 ‘사플’은 FPS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꼽힌다. 좋은 무기를 갖추는 것도 중요하지만, 발소리 한 번, 총소리 한 번을 먼저 듣고 움직이는 판단력 또한 중요하다. 특히 경쟁전처럼 순간의 반응이 경기의 흐름을 바꿔 버리는 상황에서는 사운드를 얼마나 정확하게 감지하느냐가 승부의 핵심이 된다. 로지텍의 최신 무선 게이밍 헤드셋 G522 LIGHTSPEED가발로란트 경쟁전 ‘사플’의 해답이 될 수 있을 것이다.

G522 LIGHTSPEED는 고해상도 오디오와 정교한 마이크 성능으로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는 무선 게이밍 헤드셋이다. 48kHz/24bit 고해상도 오디오와 PRO-G 드라이버를 통해 보다 정밀한 위치감과 풍부한 저음역을 구현하며, 48kHz/16bit 대역폭 마이크는 팀원과의 명확하고 원활한 음성 소통은 물론, 스트리밍 환경에서도 선명한 음질을 전달한다. 특히, 이어컵에 위치한 마이크 음소거 버튼을 누르면 마이크 끝에 빨간색 LED가 점등되어 현재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290g의 가벼운 무게, 통기성 헤어밴드, 부드러운 이어패드 구조는 장시간 착용 시에도 뛰어난 편안함을 제공한다. 아울러 LIGHTSYNC RGB 기능을 통해 8개의 맞춤형 조명 영역과 1,680만 가지 색상 옵션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 게임은 물론 공간의 분위기나 취향에 맞게 나만의 스타일을 반영한 스타일리시한 게이밍 룩을 완성할 수 있다. 

■ 고사양 게이밍, 8K 스트리밍 Wi-Fi 7 유무선 공유기 에이수스, 'RT-BE92U'

‘내가 먼저 쐈는데 왜 내가 죽지?’ 게임 도중 이런 생각이 반복된다면 실력 문제가 아니라 네트워크 환경을 의심해봐야 한다. 아무리 클릭을 빠르게 하고, 준비한 전략이 완벽하더라도, 네트워크 지연이 발생한다면 무용지물이 되기 십상이다. 발로란트처럼 0.01초 단위로 승부가 갈리는 게임에서 속도와 안정성 그리고 확장성까지 갖춘 Wi-Fi 7 공유기, ASUS RT-BE92U는 어떨까?RT-BE92U는 본격적인 Wi-Fi 7 시대를 열기 위해 출시된 하이엔드 유무선 공유기다. 최대 9700Mbps의 트라이 밴드 무선 속도를 지원하며, 6GHz 주파수 대역과 4096-QAM, MLO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해 끊김 없는 초고속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10Gbps WAN/LAN 포트, 2.5Gbps LAN 포트 4개, 강력한 CPU와 1GB RAM까지 탑재되어 8K 스트리밍, HDR 게임, AI 기반 서비스까지 안정적으로 처리한다. 

■ AI 기반 성능 조정 기능을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 Lenovo, ‘LOQ 15IRX9’

이제는 게임을 꼭 책상 앞에서만 즐기지 않아도 된다.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데스크탑 못지않은 퍼포먼스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FPS 장르라면, 고해상도와 고주사율 디스플레이, 그리고 발열 억제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 모든 조건을 갖춘 게이밍 노트북 레노버 LOQ 15IRX9를 소개한다. 

LOQ 15IRX9은 인텔 14세대 i7-14700HX 프로세서와 NVIDIA GeForce RTX 4060 그래픽카드 조합은 1080p 해상도 기준으로 대부분의 게임에서 높은 프레임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고사양 FPS에도 충분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FHD해상도에 IPS 패널, 144Hz 고주사율 디스플레이를 더해 빠른 화면 전환과 넓은 시야각을 확보해, 몰입감 높은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특히 뛰어난 냉각 기술을 갖춰 히트 파이프, 듀얼 블레이드 통풍구를 활용해 장시간 게이밍에도 성능 저하 없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게 도와주며, 소음을 최소화하고 열로 인한 프레임 드랍도 방지한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