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엔터프라이즈

일상이 된 러닝···기능·감성 담은 러닝 기어 4종 소개

도심부터 자연까지, 다양한 환경 속 러닝을 즐기는 액티브 라이프스타일 러너 증가

샥즈 오픈런 프로 2 (사진=샥즈)

(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운동을 넘어 일상이 된 러닝은 무더운 여름철에도 식지 않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출근 전 5km 러닝, 주말 런트립(러닝과 여행 결합), 러닝크루 활동 등 러닝을 통해 자신만의 리듬을 찾고 일상에 집중력을 더하려는 흐름은, MZ세대를 비롯해 액티브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다양한 연령층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러닝 그 자체의 즐거움’을 뜻하는 ‘러닝플레저(Running Pleasure)’라는 개념은, 오늘날 러너들이 러닝을 소비하는 방식을 잘 보여준다.

이 같은 흐름은 러닝 장비의 선택 방식에도 변화를 불러왔다. 시간대와 날씨, 장소에 따라 필요한 기능이 달라지며 여름철 러닝 기어도 점차 세분화되고 있다. 활동 환경이 도심을 넘어 수변과 산길까지 다양해지고, 러닝 시간도 이른 아침과 야간으로 확장되면서, 기능 중심의 제품 선택이 당연해졌다. 러닝을 통해 각자의 방식을 찾는 러너들은 자신의 활동 조건에 맞는 제품을 우선 고려하며, 성능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장비에 주목한다. 

샥즈 오픈런 프로 2 (사진=샥즈)

■ 도심 러너의 안전을 책임지는 ‘샥즈 오픈런 프로 2’

도심이나 야간 러닝이 늘면서 ‘안전’은 러닝 기어 선택 시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다. 샥즈 오픈런 프로 2는 귀를 막지 않는 오픈-이어 방식으로 외부 소리를 인식할 수 있어 야외 러닝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자전거, 차량, 보행자 등 다양한 변수 속에서도 주의를 기울일 수 있어 야간 러닝이나 인도-차도 혼재 구간에서 특히 유용하다.

스포츠 및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오픈런 프로 2는 초경량 고강도 소재로 설계되어 흔들림 없는 안정감은 물론, 장시간 착용 시 발생할 수 있는 피로감과 압박감까지 최소화했다. 음질 역시 골전도와 공기전도 기술을 결합한 듀얼 피치(Shokz DualPitch™) 기술을 적용해 단단하고 선명한 중고음역대를 바탕으로 깊고 풍부한 저음을 전달해 독보적인 청취 경험을 선사한다. 운동 중에도 음악과 주변을 함께 인지할 수 있는 경험은, 러너가 러닝을 ‘이어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

샥즈 오픈스윔 프로 (사진=샥즈)

■ 스마트폰 없이 달리는 새로운 러닝 경험 ‘샥즈 오픈스윔 프로’

스마트폰 없이 달리는 러너들도 늘고 있다. 주머니와 손을 비운 채 온전히 달리는 데 집중하고 싶은 이들에게는 ‘폰 프리 러닝’이 하나의 키워드다. 샥즈 오픈스윔 프로는 Bluetooth와 MP3 재생 기능을 동시에 갖춰, 최대 8,000곡을 저장할 수 있다. 스마트폰 없이도 음악을 들을 수 있어 자유롭고 몰입도 높은 러닝이 가능하다. 

오픈스윔 프로는 수심 2m에서 최대 2시간 사용 가능한 IP68 방수 등급을 지원해, 땀이 많이 나는 고강도 러닝은 물론, 우중런이나, 수영, 계곡 트레킹 등 활동에서도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지원한다. 이어폰 본체는 물론 스피커와 충전부까지 전면 방수 설계가 적용돼 수중에서도 음원 재생이 가능하며, 오픈형 구조까지 더해져 러닝, 워터스포츠, 아웃도어를 넘나드는 진정한 ‘여름철 멀티 스포츠 기어’로 주목받는다.

블랙야크 스카이 팔콘 D (사진=블랙야크)

■ 여러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러닝화를 찾는다면 ‘블랙야크 스카이 팔콘 D’

최근 러닝 트렌드는 도심을 넘어 트레일, 산길, 계곡 등 자연환경으로 확장되고 있다. 블랙야크의 스카이 팔콘 D는 하이브리드 러너를 위해 설계된 프리미엄 러닝화다. 신발 상단에는 BOA Fit system의 Li2 다이얼을 적용해, 발등을 한 번에 정밀하게 조이고 쉽게 풀 수 있어 노면 변화에도 피팅 균형을 빠르게 맞출 수 있다.

어퍼(갑피)에는 BOA의 퍼폼핏 랩(PerformFit Wrap) 구조가 적용되어 발 전체를 감싸며 향상된 뒤꿈치 고정력으로 뛰어난 힘 전달력, 안정성 및 제어력을 제공한다. 또한 어댑트 폼과 쿠셔닝 시스템이 적용되어, 장거리 러닝과 돌부리·계단·진흙길에서도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한다. 신발 테두리와 토박스(앞축)에는 발목 보호와 이물질 유입 차단 기능이 더해져, 거친 산악지형에서도 뛸 수 있는 안정감을 확보했다.

젝시믹스 RX 러닝 컬렉션 (사진=젝시믹스)

■ 야간 러너를 위한 기능성과 스타일의 조화 ‘젝시믹스 RX 러닝 컬렉션’

여름철 낮 기온이 높아지면서 러닝 시간대도 새벽과 밤으로 옮겨가고 있다. 젝시믹스 RX 러닝 컬렉션은 150종의 신제품으로 자외선 차단과 생활 발수 등 기능성 원단, 인체공학적 핏을 적용해 야외 러닝에 필요한 성능을 충실히 반영했다.

특히 주요 제품군에는 재귀반사 소재가 적용되어 야간 러너들의 가시성과 안전성을 한층 높였다. 자동차 헤드라이트나 가로등, 자전거 불빛 등 야간 광원에 즉각적으로 빛을 반사시키는 설계로, 어둠 속에서도 러너의 존재를 효과적으로 드러낸다. 애슬레저룩으로 활용 가능한 디자인은 운동복을 넘어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