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에이수스 코리아(이하 에이수스)는 610Hz 주사율로 세계에서 가장 빠른 게이밍 모니터 ‘ROG Strix XG248QSG Ace’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ROG Strix XG248QSG Ace 게이밍 모니터는 e스포츠 프로게이머와 게이머를 위해 설계된 전문 게이밍 모니터다. e스포츠 프로게이머가 요구하는 집중력에 적합한 24.1인치 스크린 사이즈 그리고 극한의 610Hz(OC, 600Hz 기본)주사율로 비주얼의 부드러움과 변화를 빠르게 파악하여, 한 차원 높은 수준의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0.1ms의 응답속도와 개선된 익스트림 로우 모션 블러 2 기술을 적용해 모션 블러과 고스팅 현상을 최소화하여 상대의 움직임을 빠르게 추적 가능하며, 0.8ms의 낮은 인풋렉을 더해 입력 지연 없는 즉각적인 반응을 지원하여 게이머가 경기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다.
또한, 게임에 최적화된 AI Visual, Dynamic Crosshair, Dynamic Shadow Boost 등의 다양한 ROG Gaming AI 기술도 탑재됐다. 이를 통해 게임 장르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최적화한 화면 설정을 제공하고, 게임 내 크로스헤어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정확도를 높이며, 어두운 영역의 밝기를 인식하여 조정해 숨어 있는 적을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한다.
ROG Strix XG248QSG Ace 게이밍 모니터는 다양한 주변기기를 사용하는 게이밍 환경을 고려하여 기존 대비 30% 작아진 스탠드 디자인으로 공간 활용성을 높였으며, 높낮이, 좌우 각도, 상하 각도 조절 가능을 통해 최적화된 시야각을 제공한다.
DisplayPort 1.4, HDMI 2.1, 스테레오 헤드폰 잭 등 다양한 포트로 여러 기기 연결이 수월하며, ASUS DisplayWidget Center 소프트웨어를 통해 OSD 버튼을 사용하지 않아도 윈도우 상에서 간편하게 설정을 변경하고 적용할 수 있다.
에이수스는 ROG Strix XG248QSG Ace 게이밍 모니터에 대해 3년의 보증기간을 제공하며, 쿠팡, 컴퓨존 등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에이수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