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한국필립모리스는 이탈리아의 대표 디자인 브랜드 ‘셀레티(SELETTI)’와 협업한 새로운 한정판 컬렉션 ‘아이코스 일루마 i 셀레티 에디션(IQOS ILUMA i × SELETTI Limited Edition. 이하 셀레티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셀레티 에디션은 28일부터 29일까지 아이코스 클럽 플래티넘·골드 회원을 대상으로 단 2일간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인 아이코스 닷컴에서 사전 판매되며, 30일부터 아이코스 닷컴과 전국 9개 아이코스 직영 매장을 통해 공식 출시된다.
이번 협업은 ‘호기심은 혁신의 원동력’이라는 두 브랜드의 공통된 철학에서 시작했다. 세계 1위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 아이코스(IQOS)와 창의적 상상력으로 글로벌 디자인계의 주목을 받아온 셀레티의 만남은 기술과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시도로 평가된다.
스테파노 셀레티 셀레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매니징 디렉터(Stefano Seletti, Creative Director and Managing Director of SELETTI)는 “셀레티와 아이코스는 혁신과 대담함이라는 핵심 가치에서 깊이 맞닿아 있다”며,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혁신을 시도하는 두 브랜드의 철학이 이번 협업의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셀레티 에디션은 벨벳 같은 깊은 블랙과 메탈릭 골드가 어우러진 감각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여기에 셀레티의 시그니처인 지그재그 패턴이 더해져 하나의 예술적 오브제로 완성됐다.
나만의 감각으로 조합하는 액세서리 컬렉션도 주목할 만하다. 셀레티 패턴 랩과 빛의 각도에 따라 골드 빛으로 번지는 그라디언트 랩, 세련된 도어·링 세트 등이 더해져 한정판의 희소성과 개성을 한층 높였다.
기능적으로는 아이코스 일루마 i 시리즈의 핵심 기술인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SMARTCORE INDUCTION system™)을 비롯해 터치스크린, 일시정지 모드, 플렉스 퍼프(Flex Puff) 등 최신 기술을 탑재해 기능적 완성도와 심미성을 모두 갖췄다.
국내에는 아이코스 일루마 i 프라임 셀레티 에디션(13만9천 원)과 아이코스 일루마 i 셀레티 에디션(9만9천 원)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사전 구매자에게는 셀레티 에디션 전용 액세서리 번들이 함께 제공된다.
오기 카페타노비치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 궐련형 전자담배 부문 총괄(Oggie Kapetanovic, PMI’s President Heat-Not-Burn)은 “이번 협업은 ‘담배연기 없는 미래(Smoke-Free Future)’를 향한 여정의 중요한 이정표”라며, “혁신적 비전을 공유하는 셀레티와 함께 흡연을 지속하고자 하는 성인 흡연자들이 일반 담배보다 더 나은 대안인 아이코스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