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커세어는 2세대 ‘RMx SHIFT 시리즈 파워서플라이(RMx SHIFT series of PSU / 이하 RMx SHIFT 파워서플라이)’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개선된 엠보싱 처리 PVC 케이블, 로우 프로파일 케이블콤,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하여 조립 편의성과 빌드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RMx SHIFT 파워서플라이’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사이드 마운트 커넥터 구조를 통해 케이블 라우팅을 간소화하고 5타입 마이크로핏(Type 5 Micro-Fit) 커넥터를 적용해 손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본 제공되는 12V-2x6 GPU 케이블은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NVIDIA GeForce RTX 50) 시리즈 GPU를 포함한 최신 그래픽카드와 완벽하게 호환된다. 사이베네틱스 골드(Cybenetics Gold) 인증으로 저소음 설계와 커세어만의 높은 신뢰성을 보장하는 ‘RMx SHIFT 파워서플라이’는 모든 빌더를 위한 차세대 전력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2세대 ‘RMx SHIFT 파워서플라이’는 검증된 사이드 마운트 DC 커넥터 레이아웃을 한층 발전시켜 케이블 라우팅을 더욱 간편하게 만들었다. 새롭게 적용된 엠보싱 처리 PVC 케이블과 로우 프로파일 케이블콤으로 빌드를 깔끔하게 정돈할 수 있고, 컴팩트한 5타입 마이크로핏(Type-5 Micro-Fit) 커넥터와 유연한 케이블로 설치를 단순화해 케이블 혼잡을 최소화한다. 완전 모듈형 설계로 필요한 케이블만 연결할 수 있어, 내부 공기 흐름과 전체 미관을 모두 개선한다.
이번 2세대 ‘RMx SHIFT 파워서플라이’에는 최대 600W 출력을 지원하는 12V-2x6 케이블이 기본 제공되어,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90(NVIDIA GeForce RTX 5090) 등 최신 고성능 그래픽카드에도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케이블에는 로우 프로파일 콤이 포함되어 전원 공급선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내부에는 105°C 등급의 100% 일본산 캐퍼시터를 채택해 장기간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고, 사이베네틱스 골드(Cybenetics Gold) 인증을 획득해 최소 87%, 최대 89%의 효율로 발열과 소음을 동시에 줄였다.
또한 ATX 3.1 및 PCIe 5.1 표준을 충족해 전력 스파이크에 대응하고, 대기 전력 효율을 개선해 더 빠른 부팅과 낮은 부하에서의 높은 안정성을 보장하며, DC-to-DC 변환 기능이 있는 LLC 공진형 토폴로지 구조를 통해 깨끗하고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실현한다.
‘RMx SHIFT 파워서플라이’는 저소음 팬 커브로 최적의 온도와 소음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는 140mm 유체 동압 베어링(FDB) 팬을 탑재해 저소음과 냉각 효율을 모두 만족시킨다. 사이베네틱스 소음 등급 A를 획득한 이 팬은 중-저부하 상황에서 냉각이 불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쿨링팬을 완전히 정지시키는 ‘제로 RPM모드’를 지원하여 거의 무소음 상태로 작동한다. 또한 후면의 팬 속도 조절 노브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냉각 수준을 미세하게 조정할 수도 있다.
‘RMx SHIFT 시리즈’ PSU는 850W, 1000W 두 가지 용량으로 즉시 구매할 수 있다. 모든 제품은 10년 보증과 함께 커세어의 고객 서비스 및 기술 지원 네트워크를 통해 장기간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