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오디오테크니카(Audio-Technica)는 완전 수동 벨트 드라이브 턴테이블 라인업을 ‘AT-LP7X’로 새롭게 업데이트했다고 12일 밝혔다.
AT-LP7X는 고밀도 MDF 섀시와 아크릴 플래터를 적용해 공진과 진동을 최소화함으로써 더욱 깨끗한 사운드를 구현한다. 무광 블랙 마감의 세련되고 미니멀한 디자인은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준다.
1960~70년대 Audio-Technica 클래식 모델에서 영감을 받은 J자형 알루미늄 톤암은 정밀 볼 베어링을 사용한 듀얼 축 짐벌 구조로 설계되어, 마찰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트래킹 성능을 제공한다. 기본으로 장착된 AT-LT10 헤드쉘과 AT-VM95E BK(블랙) 카트리지는 0.3 × 0.7mil 타원형 스타일러스를 채용해 뛰어난 채널 분리도와 낮은 왜곡률을 제공하며, 풍부하고 정확한 음질을 들려준다.
VM95 시리즈 스타일러스와의 호환성을 통해 스타일러스 교체 및 업그레이드가 용이하며, 사용자의 취향과 예산에 맞는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톤암의 VTA(수직 트래킹 각도) 조절 기능과 16g 서브 카운터웨이트는 폭넓은 카트리지 및 헤드쉘 조합을 지원한다. (별매 32g 서브 카운터웨이트 사용 시 더 무거운 조합도 장착 가능)
뿐만 아니라 MM(무빙 마그넷)과 MC(무빙 코일) 카트리지를 모두 지원하는 스위처블 내장 포노 프리앰프를 탑재해 시스템 구성의 유연성을 높였다.
AT-LP7X는 33-1/3 및 45RPM 재생을 지원하며, 광학 센서로 제어되는 모터가 정확하고 안정적인 플래터 회전 속도를 유지하게 한다. 모터는 진동 흡수 고무 부싱에 장착되어 플린스와의 기계적 진동 전달을 최소화하며, 외장 스위칭 전원 어댑터는 AC/DC 변환을 분리해 전기적 노이즈 유입을 방지한다. 또한 높이 조절이 가능한 스프링 방식 아이솔레이션 풋은 외부 진동과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AT-LP7X에는 RCA 출력 케이블, 45RPM 어댑터, 탈착식 힌지형 더스트 커버가 기본 제공되며, 오디오테크니카 공식 웹사이트 및 공식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