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엔터프라이즈

팀뷰어, 벤큐와 원격 솔루션 제공 파트너십 체결

안드로이드용 퀵서포트로 원격으로 접속·제어

팀뷰어가 벤큐 디스플레이와 플랫패널 제품군에 원격 솔루션을 제공한다.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원격 솔루션 기업 팀뷰어(TeamViewer)가 디스플레이 기술·솔루션 기업 벤큐(BenQ)와 협업을 통해 벤큐 디스플레이와 플랫 패널 제품군에 원격지원, 제어, 협업 기능을 탑재하기로 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팀뷰어와 팀뷰어 협업솔루션 '블리츠 바이 팀뷰어(Blizz by Teamviewer)'는 벤큐 홈페이지에 권장 소프트웨어로 등록되고, 번들형 제품을 통해 사전에 벤큐 디스플레이과 패널 장치에 설치된다. 

벤큐 디지털 사이니지(비디오 월) 제품군에 안드로이드용 팀뷰어 퀵서포트 에이전트가 설치돼 원격으로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광고, 메뉴판, 호텔 안내, 기업 게시판 등 용도에 상관 없이 모든 디스플레이를 원격으로 관리하고, 기기에 문제가 발생해도 원격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비용이 절감된다. 팀뷰어 퀵서포트 앱은 팀뷰어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벤큐 인터랙티브 플랫 패널에는 팀뷰어 협업솔루션 블리츠 컬래버레이션 컴패니언이 탑재된다. 이를 통해 로그인과 색인을 남길 수 있는 팀 메시지 전달, 대면 HD VoIP 비디오 및 오디오 통화, 온라인 미팅, 화면 공유 등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와 협업 툴을 제공한다. 

블리츠 시청각 기능은 마이크가 장착된 특수 카메라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USB케이블을 통해 벤큐 인터렉티브 플랫패널에 연결할 수 있다.  

홍상현 기자willy@cnet.co.kr

재미있는 IT 소식, 윌리 기자가 전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