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유기자의 차이나샵#] ZTE, '웨어러블 스마트폰' 누비아α 25일 발표

누비아(Nubia) α (사진=ZTE) 

(씨넷코리아=유효정 중국 전문기자) 중국 ZTE가 손목에 찰 수 있는 웨어러블 스마트폰 '누비아(Nubia) α'를 오는 25일 MWC2019에서 공개한다.      

ZTE는 홍보물에서 '플렉스 유어 라이프(Flex Your Life)'란 문구를 새겨 넣으며 기대감을 높였다. 하단에는 폴더블 기기를 연상케하는 이미지를 공개해 궁금증을 불러 일으켰다. 

이미지를 통해 봤을 때 누비아가 공개하는 제품은 플렉서블 화면을 가진다는 점이 확인됐다.      

지난해 8월 누비아는 IFA에서 'α'를 붙인 플렉서블 웨어러블 시제품을 소개한 바 있다. 동시에 '누비아 α'란 영상을 공개하면서 일종의 스마트와치 스타일 시제품을 공개했다. 

다만 기존 스마트와치 대비 디스플레이 면적이 크고 직사각형의 폴더블 화면을 채용, 외부에서는 '손목에 차는 스마트폰'이라고 해석했다.      

이 제품은 카메라를 달고 있어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며 센서를 장착해 운동 정보 등을 기록할 수 있다. 독립된 4G 등 통화와 영상 통화를 지원하면서 e심 카드, 문자, 모바일지불 등 대부분의 스마트폰 기능을 구현한다.      

이에 이번 MWC 2019에서 선보여질 누비아 α는 이 시제품의 양산형 모델이 될 전망이다.      

Tags

유 효정 중국 전문기자hjyoo@cnet.co.kr

[유기자의 차이나 샵#]은 유효정 중국 전문기자가 신기하고 기발한 중국 IT제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