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유통

티몬 티비온서 '쎄미시스코 전기차 EV Z' 17일 론칭

국내 최초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론칭쇼

쎄미시스코 전기차 EV Z (사진=쎄미시스코)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전기차 전문기업 쎄미시스코가 17일 오전 10시 30분 새로운 전기차 모델 ‘EV Z(이브이 제타)’를 티몬 티비온에서 공개한다. 

쎄미시스코는 국내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신차 론칭쇼를 개최한다. ‘라이브 커머스’는 비대면 방식에 맞춘 새로운 판매 방식이다. 모바일·웹 기반 라이브 방송과 쌍방향 소통으로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정보를 전달하고 클릭만으로 바로 구매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쎄미시스코는 최근 중요성이 커지는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하면서 라이브 콘텐츠 소비와 온라인 구매 경향 가속화 트렌드에 부합하고자 이번 론칭쇼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쎄미시스코는 이번 론칭쇼를 위해 티몬과 손을 잡았다. 티몬은 전기차 특징과 장점을 강조할 수 있는 방송 기획과 실시간 고객 이벤트 등으로 EV Z 라이브 론칭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EV Z 론칭쇼는 90년대 아이돌 그룹 태사자 ‘김형준’과 티몬 쇼호스트가 진행을 맡았다. 평소 경차에 관심이 많은 김형준은 국내 최초 경형전기차 EV Z(제타) 출시 행사에서  다양한 경험과 전문 지식을 통해 신차에 대한 설명과 시연을 할 예정이다. 고객 요청과 문의에 응답해 필요한 정보를 최대한 전달하며 구매 고객에게 25만원 상당 디지털 키를 무상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차량 정식 계약과 출고는 티몬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에서 바로 진행할 수 있다. 쎄미시스코는 온라인을 통한 상품 판매를 위해 티몬과 지속해서 협업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쎄미시스코는 17일 0시부터 티몬 온라인 채널과 전국 각 지역 대리점을 통해 EV Z를 판매한다. 

EV Z 출시 가격은 2750만원으로 국고 보조금과 지방자치단체 추가 보조금 적용 시 수도권과 6대 광역시에서 1380~1630만원 사이에 구매할 수 있다. 안전 인증 및 환경 인증 등 국토교통부, 환경부의 모든 인증 절차를 마치고 전기차 보조금 자격 및 국가보조금 액수를 확정하기 위한 평가를 남겨 놓고 있으며 차량은 10월 말부터 구매 계약 순서 등에 따라 차례대로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홍상현 기자willy@cnet.co.kr

재미있는 IT 소식, 윌리 기자가 전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