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에이수스, 영상·출판 전문가 위한 모니터 ‘ProArt PA278QV’ 출시

27인치 WQHD 해상도 IPS 패널 탑재…sRGB 100%, Rec. 709 컬러 영역 제공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에이수스코리아가 전문가용 모니터 ProArt PA278QV를 국내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제품은 사진 및 비디오 편집에서 뿐만 아니라 그래픽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창의적인 전문가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27인치 IPS 디스플레이를 갖췄으며 WQHD(2560X1440) 해상도를 갖췄다.

ProArt PA278QV는 국제 컬러 표준 100% sRGB 및 100% Rec.709 와이드 컬러 영역을 표현해 사용자가 정확한 컬러 기반으로 전문적인 작업을 지원한다. 또 출고 과정에서 보정 및 Calman 인증을 통해 정확한 색상 표현을 보장한다.

전문가용 모니터 에이수스 'ProArt PA278QV' (사진=여이수스)

이 밖에 에이수스만 6축 컬러, 블랙 레벨 및 밝기 조정 기능을 갖춘 ProArt Preset 기능을 갖추고 있어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원하는 톤으로 설정할 수 있다. 또 색상 컨트롤 유연성과 일관된 톤에서의 작업을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에이수스 QuickFit는 인쇄하기 전 실제 크기 문서를 미리 볼 수 있는 가상의 그리드를 화면에 보여줘 작업 시간을 절약해주는 부가 기능도 탑재됐다.

ProArt PA278QV 외부 입력은 DisplayPort, Mini DisplayPort, HDMI, Dual Link DVI-D 뿐만 아니라 USB 허브를 지원해 다양한 장치와 쉽게 연결하고 컨텐츠 제작에 있어 외부 스토리와의 고속 데이터 전송을 지원한다.

그 외에도 ▲초저블루라이트 기술로 청색광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 ▲눈의 피로도를 줄이기 위한 플리커 프리 기술 ▲피벗·스위블·틸트 기능 지원 ▲퀵 릴리즈 스탠드로 벽에 쉽게 부착할 수 있다.

전문가를 위한 ProArt PA278QV는 에이수스 공식 유통사인 인텍앤컴퍼니에서 국내에 공급되며 머스트컬러 온라인몰에서 10월 5일부터 구매할 수 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