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콘텐츠

"영화 예매도 문상으로!" 메가박스, 컬쳐랜드·해피머니·북앤라이프 결제 도입

해피머니 모바일상품권 서비스 이어 문화상품권 3종 온라인 결제 서비스 완비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메가박스가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컬쳐랜드와 해피머니, 북앤라이프 등 대표적인 문화상품권 3종에 대한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도입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 거래가 급증하고 추석 이후 기프티콘, 각종 상품권 등 온라인 선물 서비스가 더욱 인기를 끌며 모바일상품권 이용이 활발해지는 추세에 발맞춰 이뤄졌다.     

메가박스는 현장과 온라인에 모바일상품권 결제를 새롭게 추가하고, 영화 예매는 물론 팝콘, 콜라 등 매점 상품도 이용 가능하도록 했다. 또 지류상품권도 온라인까지 사용처를 확대했다.      

새롭게 오픈한 모바일상품권 결제 서비스는 각 상품권 홈페이지 계정 연동 없이 PIN번호와 인증번호 입력만으로도 결제할 수 있다.      

메가박스는 지난 7월 멀티플렉스 3사 중 가장 먼저 해피머니 모바일상품권 서비스를 오픈했고 이후 컬쳐랜드, 북앤라이프 모바일상품권도 순차적으로 적용해 문화상품권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완비하게 됐다.      

기존에는 지류상품권의 경우 매표소에 직접 상품권을 제시해야 영화를 예매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메가박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등 온라인으로도 영화 예매가 가능해졌다. 각 상품권 홈페이지에서 지류상품권을 상품권 전용 캐쉬로 전환 후 메가박스 온라인 결제 시 해당 캐쉬를 적용하면 된다. 현장 매표소나 키오스크에서도 각 상품권의 모바일앱 실행 후 바코드를 인식해 캐쉬 결제를 할 수 있다.     

문화상품권 결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메가박스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하면 된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