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크립토닷컴, 알케미와 파트너십 체결

바이슨 트레일 이어 두번째 파트너십 발표

크립토닷컴과 알케미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암호화폐 결제 및 금융 플랫폼 크립토닷컴은 블록체인 개발 도구 및 인프라 지원 서비스 업체 알케미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지난 12월 발표된 블록체인 인프라 개발사 바이슨 트레일에 이은 크립토닷컴 체인의 두번째 발표다.    

알케미는 보안성, 신뢰성, 데이터 정확성을 갖춘 이더리움 API를 블록체인 기업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현재 알케미 기술을 통해 이더리움 애플리케이션의 70%를 차지하는 150억 건 이상의 거래가 처리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알케미는 크립토닷컴 체인 파트너사로 합류해 개발자들이 크립토닷컴 체인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개발 도구 및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또한 크립토닷컴 체인이 높은 신뢰성을 바탕으로 빠른 거래 처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크립토닷컴 체인 개발자는 노드 운영 및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크리스 마자렉 크립토닷컴 최고운영책임자는 “크립토닷컴 체인 파트너사로 우수한 기업들을 유치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며 “알케미의 뛰어난 기술력이 크립토닷컴 체인에도 지원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크립토닷컴은 앱, 비자 카드, 거래소 및 디파이 지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통적인 금융 서비스의 대안으로 디지털 자산을 활용한 글로벌 금융 플랫폼을 목표로 한다.    

알케미는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및 MIT 등 유명 IT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200개국 1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김태훈 기자ifreeth@cnet.co.kr

IT를 좋아하는, 넓은 마음을 가진 행복한 낙천주의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