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눈으로 보는 통화 앱 ‘비토(VITO)’를 운영중인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리턴제로에서 갤럭시Z 폴드3, 갤럭시Z 플립3 휴대폰 기기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비토 베이직 멤버십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혜택은 삼성전자 스마트폰 중 예약판매 기간 동안 역대 최고 수준의 판매량을 기록한 갤럭시Z 폴드3와 갤럭시Z 플립3 이용자들에게 AI전화라는 새로운 통화기록 환경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벤트 기간은 올해 연말인 12월 31일까지로, 계정 1개 당 1회 등록이 가능하다. 혜택이 적용되는 기기에서 비토 앱 설치 및 가입 후 앱 내 메인 화면에서 볼 수 있는 이벤트 페이지 링크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비토 베이직 멤버십 1개월 무료 쿠폰이 적용된다.
비토는 통화 녹음을 문자로 변환해 채팅처럼 보여주기 때문에, 이전 통화 내용을 일일이 기억할 필요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앱 내 검색 기능으로 손 쉽게 통화 내용을 찾아볼 수 있고, 언제든 다시 듣기가 가능하다. 최근 업데이트 된 통화 전 미리보기는 물론, 원하는 음성 부분 저장하기, 통화 내용 텍스트 내보내기 기능도 자유롭게 지원된다.
비토 베이직 멤버십 신청 이용자들은 비토가 제공하는 이 모든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누릴 수 있으며, 통화녹음의 텍스트 변환 결과를 영구 소장할 수도 있다. 무료 이용 기간 종료 후에는 최근 통화 20개까지 문자 변환 기능을 지원하는 기본 버전으로 자동 전환돼 AI전화 사용 환경을 이어갈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