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오디오테크니카, 밀폐·오픈형 2개 타입 게이밍 헤드셋 2종 공개

새롭게 설계된 45mm 대구경 드라이버 탑재…게임 외 온라인 수업용으로도 적합

밀폐형 게이밍 헤드셋 ATH-GL3 화이트 제품 이미지 (사진=오디오테크니카)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글로벌 오디오 브랜드 오디오테크니카(Audio-Technica)가 밀폐형 하이파이 게이밍 헤드셋 ‘ATH-GL3’와 오픈형 하이파이 게이밍 헤드셋 ‘ATH- GDL3’ 2종을 국내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게이밍 헤드셋들은 오디오 전문 브랜드인 오디오테크니카의 헤드폰 음향 기술과 전문 마이크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작되어 완성도 높은 고음질 게이밍 사운드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새롭게 설계된 45mm 대구경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고해상도 사운드를 구현하며, 탈부착 가능한 하이퍼 카디오이드(Hyper-cardioid) 붐 마이크를 통해 게임 중에는 물론 화상 회의, 온라인 수업 시 명확한 음성 전달이 가능하다.

밀폐형 타입의 ‘ATH-GL3’는 외부 소음을 차단함과 동시에 아주 작은 디테일한 사운드도 섬세하게 재생하여 현장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오픈형 타입의 ‘ATH-GDL3’는 넓은 음장감을 선사하여 특히 1인칭 슈팅(FPS) 게임 시 광활한 필드에서도 사운드를 통해 주변 플레이어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ATH-GL3(왼쪽)와 ATH-GDL3 게이밍 헤드셋 제품 이미지 (사진=오디오테크니카)

‘ATH-GL3’는 약 230g, ‘ATH-GDL3’는 약 220g 무게로 장시간 가볍게 착용 가능하며, 헤드셋 본체는 머리와 목, 어깨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설계되었다. 또한, 헤드 패드는 쉽게 분리하여 물세척이 가능해 언제나 청결함을 유지할 수 있다.

2개의 케이블이 기본 제공되어 PC와 PS5, Xbox Series X 등 게임 콘솔 기기와 호환 연결 가능하다. 또한, 탈착식 마이크를 제거할 경우 일상생활에서 고음질 헤드폰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오디오테크니카 관계자는 “비대면 생활이 장기화됨에 따라 게임은 물론 음악·동영상 감상뿐만 아니라 화상 회의, 온라인 강의 등을 위한 고품질 다목적 헤드셋을 원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이번 게이밍 헤드셋 2종은 각각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으며, 밀폐형 ‘ATH-GL3’ 11만9천 원, 오픈형 ‘ATH-GDL3’은 13만9천 원에 출시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오디오테크니카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