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리디파이’ 오픈 베타 론칭 이벤트 실시

기초 문해력 향상 솔루션 입지 굳힌다

오픈베타 론칭 이벤트 포스터(사진=리디파이)

(씨넷코리아=김나래 기자) 리디파이 주식회사는 독서교육 애플리케이션 ‘리디파이’ 베타버전을 출시하며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오픈베타 론칭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폰의 발전과 보급은 이용자 일상을 모바일화해 영상, 게임 등 콘텐츠를 간편히 소비하게 했다. 출판 책 기준으로는 국민 독서량이 점차 줄고 있다는 우려가 있지만, 한편으로는 전자기기를 통해 일상 속 독서를 늘리는 긍정적인 모습도 보이고 있다.    

리디파이 주식회사는 아동이 언어를 배우는 과정에서 ‘소리 내어 읽기’의 학습을 통해 아동 문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독서교육 애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개발 중이다.    

아동이 직접 소리 내어 읽고, 자신의 목소리를 확인하며 읽기 유창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전자책, 독서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아동 교과서 필수 단어를 학습할 수 있는 단어장, 독서활동 후 책의 내용을 한 번 더 생각하고, 정리하며 사고력을 확장시킬 수 있는 독서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디파이의 독서교육 서비스는 독서 흥미 유발에 도움을 주고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 전두엽이 활성화되며 기억력도 향상된다. 그뿐만 아니라 발음이 정확해지고 문장구조 파악 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부모님, 선생님 등 교육자가 아동의 학습내용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학부모 페이지를 웹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어휘 습득 양, 장르별 독서량, 주간 독서 시간 및 일평균 독서 시간을 조회할 수 있으며 도서명과 해당 도서의 독서 시작일과 진도율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리디파이 관계자는 ‘더 나은 독서교육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 베타버전을 출시했다.’며 ‘실제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아 개선하기 위해 오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오픈베타 론칭 이벤트는 오는 7일까지 회원 가입한 유저들에게 약 2주간 무료체험을 제공한다. 이벤트 시작일부터 1월 21일까지 해당 서비스에 대한 피드백을 접수하며, 이를 기반으로 24일부터 28일까지, 약 5일간 베스트 리뷰어를 선정해 아이패드, 전자기기,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피드백을 남기지 않더라도 이벤트 기간 중 회원 가입 완료한 유저 추첨을 통해 아동 독서교육을 위한 도서 1권과 e 쿠폰 상품을 각 30명, 50명에게 제공한다. IOS와 안드로이드 체제 모두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가능하며, 회원가입 후 2주간 무료체험하며 피드백 수집 기간 내 개선 의견이 담긴 사용 후기를 설문지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김나래 기자natalie@cnet.co.kr

새롭고 기발한 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