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엔터프라이즈

"나도 애플 개발자 돼볼까" 2023 개발자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11월 30일까지 지원서 접수…내년 1월부터 9개월 간 진행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애플이 2023년도 개발자 아카데미 수강생 지원을 접수 받는다.     

11월 30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개발자 아카데미 수강생 지원은 총 200명을 선정, 2023년 3월부터 12월까지 포스텍 캠퍼스에서 9개월 간 수업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거주자라면 학력이나 코딩 경험 상관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애플 개발자 아카데미는 기업가, 개발자, 디자이너를 꿈꾸는 이들에게 컴퓨터 공학 분야의 교육과 창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9개월간의 수업 과정은 코딩, 디자인, 앱 비즈니스 및 마케팅, 전문 기술 및 프로세스를 포함한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돼 학생들이 아이디어를 실현하는데 필요한 기술과 경험을 갖출 수 있도록 다학문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우수한 커리큘럼과 함께 모든 애플 개발자 수강생들에게는 IT, 비즈니스, 디자인 산업에서 경력을 쌓은 멘토들로부터 맞춤화된 멘토십을 제공 받는 기회도 주어진다.     

현재 애플 개발자 아카데미는 미국 디트로이트, 이탈리아 등 전 세계에서 12개 이상 운영되고 있다. 대한민국에는 올해 3월 처음으로 경북 포항에 위치한 포스텍에 그 문을 열었다. 2022년 입학한 첫 수강생 200여 명은 다양한 문화 및 교육 배경을 지닌 학생들로, 전체 학생 중 34%가 비 STEM(과학, 기술, 엔지니어링, 수학) 전공자, 35%가 만 26세 이상, 33% 이상이 여학생, 30%가 직장을 다녔던 수강생으로 구성돼 있다.       

고든 슈크윗(Gordon Shukwit) 애플 개발자 아카데미 총괄 디렉터는 “애플 개발자 아카데미는 차세대 개발자들과 기업가들이 세계적 수준의 앱을 개발, 구축 및 운영할 수 있도록 교육과 리소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계속 확장하고 있는 한국 iOS 앱 경제에서 애플 개발자 아카데미의 두 번째 회기를 맞이하며 차세대 리더들에게 앱 개발 및 디자인 분야에서 커리어를 쌓아갈 수 있도록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애플 개발자 아카데미 1기 학생인 박건호 씨는 “개발 뿐만 아니라 디자인 및 기획과 같은 분야에서도 경험을 쌓아가며 유의미한 성장을 이뤄갈 수 있었다”며 아카데미 다학문 프레임워크에 대한 소감을 공유했다. 또 다른 1기 학생 이가은 씨는 “이곳은 생각하는 개발자가 되기 위한 양분을 키우는 곳”이라며  “스스로 개발을 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도록 돕고,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 다양한 역량을 배울 수 있었다”며 아카데미 커리큘럼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은 11월 12일의 오픈데이 및 11월 22일까지 2주마다 진행되는 온라인 설명회인 온라인 인포세션을 통해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소개와 지원서 준비를 위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애플 개발자 아카데미에 관심 있으면 누구나 해당 세션에 참여할 수 있다.      

애플 개발자 아카데미 지원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