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한국레노버, 난치병 환아 쾌유 기원하는 '위시베어' 인형 만들기 봉사 활동 실시

글로벌 자원 봉사의 달 맞아 메이크어위시 코리아 '위시베어 프로젝트' 참가

한국레노버가 난치병 환아들의 쾌유를 기원하는 사회공헌 활동 일환으로 '위시베어 프로젝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한국레노버)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한국레노버가 18일 글로벌 자원 봉사의 달을 맞아 ‘위시베어 프로젝트’ 활동에 참여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레노버는 18일 국제 비영리 단체 메이크어위시 코리아(Make-A-Wish Korea)와 함께 난치병 환아 소원 성취와 쾌유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곰 인형을 만드는 ‘위시베어 프로젝트(Wish Bear Project)’를 진행했다.     

레노버는 연례 사회공헌 프로그램 ‘GMOS(Global Month of Service)’를 통해 지역사회와 공동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 세계적으로 펼치고 있다. 그 일환으로, 한국레노버는 올해 10월 글로벌 자원 봉사의 달을 맞이해 메이크어위시 코리아의 ‘위시베어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이 날 행사에는 한국레노버 임직원 50여 명이 참가, 난치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응원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손수 곰 인형을 제작했다. 레노버는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위시베어와 함께 환아들의 학습 지원을 위한 노트북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윤호 한국레노버 대표는 “레노버는 사회 공동체의 발전을 위한 진보된 기술과 다양한 기회 제공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며, “이러한 레노버의 책임의식을 바탕으로 난치병을 투병 중인 아동들을 응원하고 희망을 전해주고자 한국레노버 임직원들이 의기투합해 위시베어 곰인형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신규식 레노버 ISG 코리아 대표는 “레노버가 올해 위시베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레노버는 지속적인 글로벌 자선 활동과 자원 봉사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욱 메이크어위시 코리아 사무총장은 “난치병 아동들을 위한 위시베어 프로젝트에 글로벌 기업 레노버가 참여해 매우 뜻깊고 감사하다”며, “오늘 한국레노버 임직원들이 만들어 주신 위시베어는 환아들을 향한 희망의 메시지와 함께 아동들의 소원 성취를 위한 활동이 시작될 때 전달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