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파나소닉코리아, 초광각 단초점렌즈 'S-S18' 출시

L-마운트 대구경 F1.8 단초점 렌즈의 5번째 모델

L-마운트 18mm F1.8 초광각 단초점렌즈 S-S18(사진=파나소닉코리아)

(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파나소닉코리아가 L-마운트 초광각 대구경 단초첨 렌즈 루믹스 S18mm F1.8(이하 S-S18)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S-S18은 루믹스 S 시리즈의 L-마운트 대구경 F1.8 단초점 렌즈 시리즈의 다섯 번째 모델이다. 비구면 렌즈 3매, ED 렌즈 3매, UED 렌즈 1매, UHR 렌즈 1매 등 12군 13매로 구성됐다.

F1.8 시리즈의 섬세한 묘사와 아름다운 보케를 구현하는 S-S18은 초광각 화각으로 풍경, 천체, 건축 등 다양한 상황에서도 우수한 해상력과 묘사를 지원한다. 피사체로의 근접 촬영에도 대응해 보케와 함께 깊이감 있는 연출도 가능하다.

영상 촬영을 위한 기능도 놓치지 않았다. 영상 촬영 시 초점 위치 이동에 따라 화각이 변화하는 브리딩 현상을 억제해준다. 

아울러 고속·고정밀도 AF성능과 정숙성이 뛰어난 AF동작 성능을 통해 높아지는 동영상 촬영도 부담없게 만들었다. 마이크로 스텝 제어로 조리개 값을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어 부드러운 노출 변화가 가능하다.

S-S18은 약 340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강조했다. 또 견고한 방진, 방적 및 방한 설계로 설산이나 한랭지 등에서도 촬영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필터 지름은 67mm이며, 9개날 원형 조리개로 구성됐다.

김태훈 기자ifreeth@cnet.co.kr

IT를 좋아하는, 넓은 마음을 가진 행복한 낙천주의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