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서린씨앤아이, 모듈화로 편리함과 확장성 모두 잡은 리안리 '랜쿨 216' 선봬

간편한 시스템 구성과 유지 보수 등을 지원

서린씨앤아이가 21일 국내 정식 출시한 리안리 신규 PC 케이스 '랜쿨 216' 제품컷 (사진=서린씨앤아이)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21일 리안리(LIAN LI) 신규 PC 케이스 '랜쿨(LANCOOL) 216'을 정식 출시했다.     

리안리 서브 브랜드이기도 한 랜쿨은 동명의 PC 케이스 시리즈를 지난 2018년 최초 출시한 이후 다양한 파생, 후속 라인업을 선보여왔다. 이번 랜쿨 216은 랜쿨 브랜드의 6번째 모델이 되며,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제품 자체의 기본 방향성인 '쿨링'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면서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꾸준하게 적용해 온 결과물이기도 하다.     

랜쿨 216은 기본 제공 쿨링팬에 RGB LED가 적용된 RGB 모델로 블랙과 화이트 색상을 나누어 제공하며, RGB가 제외된 일반 모델에는 블랙 색상만이 제공되어 총 3종이 준비되어 있다. 여기에 전면 160mm 규격의 대형 쿨링팬 2개와 후면 140mm 쿨링팬 1개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 전면과 상단, 측면 하단에 적용된 메쉬 패널과 함께 효과적인 쿨링 환경을 보조한다.     

상단 라디에이터&팬 브래킷 탈착 예시 이미지 (사진=서린씨앤아이)

리안리 랜쿨 216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듈화 되어 있는 각 부품이다. 측면 하단의 폴딩형 패널은 내부 저장장치로의 간편한 접근을, 상단의 라디에이터 및 쿨링팬 전용 브래킷은 분리를 통해 시스템 구성 시의 편리함을 제공한다. 추가로 전면 상단의 I/O 포트 역시 시스템의 배치에 따라 더 나은 접근성을 위해 전측면 하단으로 이동시켜 장착할 수 있는 편의성과, 내부의 PSU 슈라우드 커버에는 라디에이터나 쿨링팬 또는 2.5" 저장장치 등을 장착할 수 있는 확장성도 제공한다.     

랜쿨 216은 고성능 VGA의 발열 해소를 위해 외부 확장 슬롯에 장착되는 팬 브래킷을 추가로 제공한다. VGA 장착 포지션에 따라 두 가지 장착 옵션을 갖는 이 팬 브래킷에는 120mm 규격 쿨링팬을 장착할 수 있어 VGA의 발열에 의한 성능 제한을 최소화하고 시스템 내부의 대기 환경에도 직접적인 영향력을 발휘한다.     

VGA 전용 후면 팬 브래킷 (사진=서린씨앤아이)

아울러 최대 2개의 3.5", 6개의 2.5" 규격 저장장치 장착을 지원하며, 구획에 따른 총 8개의 케이블 정리 포인트를 갖추고 있다. 또한, RGB 모델에만 적용되는 통합 팬 컨트롤 허브(Hub)에는 최대 6개의 PWM 쿨링팬을 연결헤 통일된 RPM과 조명 효과 설정이 가능하다.     

리안리 랜쿨 216 PC 케이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린씨앤아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