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아스크텍, '유지 U' 시리즈 액정 펜타블렛 출시

U1600, U1200 모델 출시

유지 U 시리즈 액정 펜타블렛(사진=아스크텍)

(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아스크텍은 유지 U 시리즈(1600, 1200) 액정 펜타블렛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유지 U1600은 15.4인치 고품질 큰 사이즈이며 U1200 모델은 좀 더 작고 콤팩트한 사이즈 11.9인치로 눈의 피로를 경감해준다.

유지 U시리즈 액정 펜타블렛은 1920x1080 해상도를 지원하며 색역(90% NTSC, 94% Adobe RGB, 127% sRGB)을 지원한다. 섬세한 디테일 표현은 물론 178도의 다양한 각도에서도 선명한 색상을 구현한다.

편의성을 위한 가벼운 무게와 눈 보호용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편안함을 한층 더 높였다. 그 외 풀라미네이션 기술을 통해 디스플레이와 커버 패널 공간을 완전히 밀착시켜 디지털펜을 사용할 때 액정 펜타블렛과 거리가 줄어들어 입력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세련된 드로잉 감각을 위해 배터리가 필요 없는 유지 디지털펜을 제공하며, 압력레벨 8,192, 압력감도 60도, 틸트 60도 및 다양한 기능을 선사하는 2개의 버튼과 펜심 10개를 추가 제공한다. 또한, 모서리 위치 정확도를 ±1.5mm로 높여 동급 제품보다 감도를 두 배로 높여 가장자리까지 그려도 선을 아주 양호하게 표현할 수 있다.

지우개에 특허 압력 기술을 적용 ▲가볍게 지우기 : 살짝 지우면 채도가 낮아지고 라인을 그리는 수법으로, 그리면 짙고 연한 라인이 뒤섞여 있는 효과를 연출 ▲강하게 지우기 : 힘을 주면 잘못된 부분은 흔적 없이 깨끗하게 지울 수 있음 ▲블렌딩 : 서로 다른 컬러 블록 사이를 가볍게 지우면 컬러 블록이 어우러지는 효과를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Windows, Mac OS 및 리눅스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고 포토샵 및 일러스트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과 호환이 가능하며 ▲게임 기기에 연결 가능 ▲컴퓨터에 연결해 필기 기능 ▲영화 보기 등 다양한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아스크텍은 지난 해 입문자용 유지 펜타블렛을 출시했던 바 있다. 관계자는 "유지 U 시리즈 펜타블렛의 새로운 대안을 찾는 전문 디자인 작업 및 작업 효율 등 즐거운 창작 작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훈 기자ifreeth@cnet.co.kr

IT를 좋아하는, 넓은 마음을 가진 행복한 낙천주의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