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사진기자가 바라본 특별한 순간" 캐논, '와이드샷⁺ 자연이 그린 그림' 사진전 개최

1월 19일부터 2월 8일까지 캐논갤러리서 김경빈 기자 사진 전시

성산일출봉 - 김경빈 기자 柞 (사진=캐논코리아)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 주식회사가 김경빈 기자 사진전 ‘와이드샷⁺ 자연이 그린 그림’을 2월 8일까지 캐논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와이드샷⁺ 자연이 그린 그림’ 사진전에서는 김경빈 중앙일보 사진부 기자가 평생 촬영한 사진 중 베스트 컷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경빈 기자는 1989년 사진기자로 입사한 이래 1992년 한국보도사진전 대상, 1997년 한국기자상 및 한국보도사진전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국회, 청와대, 공항 출입기자를 역임했다.      

또한 2002년 대선에서는 당시 노무현 후보를 전담 취재하는 등 30년에 걸친 기간 동안 우리 사회의 다양한 순간을 담기 위한 노력을 이어왔으며, 2016년부터는 중앙일보 토·일요일자 신문 중앙선데이 ‘와이드샷’ 코너를 담당하고 있다.     

전시의 타이틀인 ‘와이드샷’은 중앙선데이에 매주 연재하는 사진 기사로, 신문 한 면을 가득 채워 국내 신문 지면에서 가장 크게 사진을 실을 수 있는 공간이다. 김경빈 기자는 작가 노트를 통해 "매주 신문 한 면에 사진 한 장이 실린다는 건 부담되는 작업이나, 사진기자로서의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지면"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번 전시는 자연이 그린 그림, 하늘에서 바라보기와 같은 테마로 자연을 심도 있게 조망한 사진부터 여행이 주는 마음의 여유라는 테마로 담아낸 세계 각국의 비경을 포함해, ▲한국보도사진 대상을 수상한 ‘정원식 총리 외대 봉변사태’ 사진 ▲한국기자상과 한국보도사진 대상을 수상한 ‘경찰병원의 전두환’ 사진 등 우리 역사를 조망한 사진도 함께 전시한다.      

관람객들은 김경빈 기자가 일간지 사진기자로서의 길을 걸어오며 촬영한 사진을 감상하고, 다양한 현장에서 생생한 순간을 포착하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노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지금까지 신문에 실렸던 와이드 샷의 베스트 컷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와이드샷⁺ 자연이 그린 그림’ 사진전은 오는 1월 19일부터 2월 8일까지 캐논갤러리(강남구 봉은사로 217 캐논플렉스 지하 1층)에서 개최한다. 전시 관련 자세한 내용은 캐논갤러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