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델 테크놀로지스, 국제백신연구소에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 위한 솔루션 공급

PC용 델 프로서포트 플러스 서비스 도입···365일 24시간 IT 관련 이슈 해결

세계보건 및 개발도상국을 위한 백신의 개발과 보급을 위해 설립된 세계 유일의 국제기구 IVI는 서울대학교 관악 캠퍼스 내에 위치하고 있다. (사진=국제백신연구소)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가 2일 비영리 백신개발 국제기구인 국제백신연구소(IVI)가 노트북, 모니터, 주변기기 등의 델 클라이언트 솔루션과 지원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국제백신연구소(IVI)는 UN개발계획(UNDP)의 주도하에 1997년에 설립된 비영리 국제기구로 세계보건을 위해 백신과 예방 접종에 주력하고 있으며, 현재 26개 국가 출신의 22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업무 특성상 직원들의 해외 출장이 잦은 국제백신연구소(IVI)는 최적의 업무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무실 출근과 원격 근무를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구축하고자 했다.      

국제백신연구소(IVI)는 업무 장소와 관계없이 최상의 비즈니스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팀원 간 협업 역량과 직원들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PC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임을 인식했다. 이에 ‘원격근무 인프라 구축 및 업무 환경 개선 프로젝트’를 통해 스마트한 원격 근무를 위한 신규 기기는 물론, 원격근무 시 자주 사용하는 ▲줌(Zoom) ▲팀즈(Teams) ▲마이크로소프트(MS) 365 등을 보다 원활하게 지원할 수 있는 인프라 시스템을 함께 구축하기로 결정했다.     

해당 기관은 최적의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위해 여러 제조사의 솔루션을 검토했다. 스마트한 성능의 업무용 PC부터 생산성 허브로서의 모니터, 주변기기로 구성된 제품 포트폴리오와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체계적인 지원 서비스를 겸비한 델 테크놀로지스를 최종 선택했다. 또한, 외국인 직원이 전체 직원의 약 30%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델 브랜드의 세계적인 명성과 브랜드 선호도, 친숙도가 높다는 점도 최종 선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국제백신연구소(IVI) 회의실에서 델 테크놀로지스 노트북을 사용하는 모습. (사진=델 테크놀로지스)

델 테크놀로지스는 프리미엄급 업무용 노트북인 ‘델 래티튜드 7000(Dell Latitude 7000) 시리즈’, 델의 대표적인 업무용 모니터인 ‘델 P-시리즈 모니터’와 WD19S 도킹 스테이션, 7-in-1 USB-C 멀티포트 어댑터(DA310) 등의 델 클라이언트 솔루션을 비롯해,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PC 장애를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PC용 델 프로서포트 플러스(Dell ProSupport Plus for PCs) 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델 래티튜드 7000 시리즈’는 뛰어난 휴대성과 내구성을 갖춘 폼 팩터에 마그네슘 합금 소재를 적용한 초경량 옵션을 제공하고, 원격 근무 중에도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하드웨어 기반의 강력한 보안 기능과 시스템 소음 및 발열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스마트 방열 관리 솔루션이 탑재된 프리미엄 업무용 노트북이다. 특히, AI 기반 PC 최적화 소프트웨어 ‘델 옵티마이저’가 내장되어 세부 기능 통합 및 유저가 손쉽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직관적인 구성이 가능해 직원들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델 P시리즈 모니터’는 다양한 업무 환경을 고려한 델의 대표적인 업무용 모니터로 22인치 FHD부터 최대 34인치 4K까지, 업무 유형에 따라 크기, 해상도 옵션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으며, 뛰어난 디스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초슬림 베젤 디자인, 편리한 연결 옵션, 유해한 블루라이트 방출을 줄이고 일관된 색상 경험을 제공하는 컴포트뷰 플러스(ComfortView Plus) 기능이 탑재돼 있다.     

아울러, ‘PC용 델 프로서포트 플러스’ 지원 서비스는 AI 기반 원격 측정 기술(telemetry) 및 올웨이즈-온(Always-on) 접근 방식을 기반으로 하는 PC 관리 자동화, 맞춤형 IT 관리 서비스로 직원들이 365일 24시간 연중무휴 IT 관련 이슈를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 ‘프로서포트 플러스’ 서비스에는 ‘PC를 위한 우발적 손해/손상 지원 서비스(Accidental damage protection)’가 포함되어 있어서, 예상치 못한 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수리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신속하게 업무에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조영백 국제백신연구소(IVI) IT 팀장은 “델 테크놀로지스는 장기간의 워런티 서비스를 보장하고 폭넓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어, 필요에 따라 적재적소에 필요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었다”고 밝히며, “또한, 델을 통해 원격 근무와 사무실 근무의 구분 없이 직원들이 우수한 IT 기술과 지원 서비스를 활용해 업무 생산성을 동일하게 유지하고, 안정성과 보안이 강화된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컨텐츠에 원활하게 접속하여 다양한 백신 관련 프로젝트를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김경진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총괄사장은 “국제백신연구소(IVI)는 노트북, 모니터를 비롯한 델 클라이언트 솔루션과 지원 서비스를 기반으로 원격 근무 중에도 사무실 출근과 동일한 비즈니스 연속성 및 생산성을 제공하는 최적의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구축했다”라며 “향후에도 세심하고 신속한 지원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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