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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빌리티, 소셜임팩트 활동 '201 캠페인' 선포···사회적 책임 경영 강화 나서

파트너 상생, 소외 없는 사회적 가치 창출, 친환경 행동 실천 강조

‘201 캠페인' 브랜드 심볼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사회적 책임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소셜임팩트 브랜드 ‘201 캠페인’을 선포했다고 15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201 캠페인’ 선포를 기점으로 여러 기관 및 기업들과 협업을 도모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프로젝트들을 적극 발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기존에 다양한 영역에서 운영해온 상생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들도 ‘201 캠페인' 아래 응집해 지속 유지 및 확산해나갈 예정이다.

‘201 캠페인'은 서비스 파트너, 지역사회, 지구의 지속가능한 가치를 만드는 소셜임팩트 프로젝트의 통합 브랜드다. 브랜드 심볼은 ‘우리의 손으로 모두의 가치를 만들겠다'는 다짐을 상징한다. 브랜드명은 카카오모빌리티가 추구하는 가치를 각 숫자에 담은 것으로, ▲2는 파트너와 함께 성장하는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프로젝트 투) ▲0은 소외 없는 사회적 가치 창출(프로젝트 제로) ▲1은 하나뿐인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 행동 실천(프로젝트 원)을 뜻한다.

‘프로젝트 투'는 파트너 비즈니스 활성화 지원, 파트너 노동환경 개선, 모빌리티 종사자 인식개선 등을 중점 실행 영역으로 상생활동을 펼친다. ‘프로젝트 제로'는 이동약자, 디지털 약자 접근성 강화, 소외된 지역사회 활성화, 사회 안전망 강화 지원 등 지역사회 공헌 활동, ‘프로젝트 원'을 통해서는 모빌리티 탄소 배출 절감, 자원순환, 환경 의식 제고 등 환경을 지키기 위한 활동을 펼친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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