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콘텐츠

멜로너들이 선택한 '올해의 가사'는?···스무살 멜론, 네번째 이벤트 실시

축하해 스무살 멜론∙무물보∙뮤직레코드 이어 네번째 이벤트 공개

(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멜론이 ‘스무살 멜론’ 네번째 캠페인으로 지금까지 진행된 캠페인 이모저모를 담은 멜론 매거진을 선보이는 동시에 18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스무살 멜론과 함께한 멜로너들을 위한 ‘올해의 가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햇수로 스무 살을 맞이한 멜론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스무살 멜론’ 캠페인을 지난 5월부터 진행 중이다. ‘올해의 가사’는 ‘스무살 멜론’ 캠페인 네번째 이벤트로 올해 가장 기억에 남는 가사 캡쳐와 감상평을 멜론 매거진 내 댓글로 달아 참여할 수 있다. 곡 재생 화면 내 가사 캡쳐, 가사 하이라이팅 기능 활용 등 가사만 포함된다면 모두 참여 가능하며 추첨으로 총 200명에게 스타벅스 1만 원권을 제공한다.

앞서 멜론은 스무살 멜론을 향한 축하카드 중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 카카오톡이나 트위터에 공유하면 즉석 당첨 선물을 제공하는 ‘축하해 스무살 멜론’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뮤직 데이터에 대한 참신하고 재미있는 질문을 남기는 이용자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스무살 멜론에게 무물보(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멜론 데이터 기록을 일러스트레이션과 함께 공개하고 이를 온라인에 공유하면 선물을 제공하는 ‘스무살 멜론의 뮤직레코드’ 등 다채로운 캠페인으로 화제를 모았다.

특히 세번째 이벤트인 ‘스무살 멜론 뮤직레코드’ 경우 현재까지 200만 건 이상 공유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앞선 인기와 마찬가지로 새롭게 공개되는 매거진과 ‘올해의 가사’ 이벤트에도 많은 멜로너들 참여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정하정 기자ash@cnet.co.kr

다양한 IT 분야의 이야기를 전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