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자동차

애스턴마틴, 제이 래버랙과 만든 '비스포크 로드바이크' 선봬

세계 첫 자전거용 온라인 컨피규레이터 도입···스포츠카와 동일한 색상 및 소재 선택

비스포크 로드바이크 '제이 래버랙 애스턴마틴 .1R' (사진=애스턴마틴)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애스턴마틴이 영국의 티타늄 자전거 브랜드 제이 래버랙(J.Laverack)과 협업해 로드바이크, 제이 래버랙 애스턴마틴 .1R(J.Laverack Aston Martin .1R, 이하 1R)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고숙련 자동차 디자이너들이 개발에 참여한 제이 래버랙 애스턴마틴 .1R은 다양한 기능을 최초로 구현한 세계에서 가장 정교하게 설계된 첨단 비스포크 자전거다. 영국의 두 하이 퍼포먼스 브랜드 애스턴마틴과 제이 래버랙이 공유하는 가치가 강력한 시너지를 내며, 혁신적인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프로세스를 토대로 ‘무볼트형(visually boltless)' 디자인이 탄생했다.

비스포크 로드바이크 '제이 래버랙 애스턴마틴 .1R' (사진=애스턴마틴)

제이 래버랙 애스턴마틴 .1R은 파라메트릭 방식으로 설계된 3D 프린팅 티타늄 러그와 조각된 카본 파이버 튜브가 완벽하게 융합됐다. 이를 통해 탁월한 반응성과 편안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우아함과 아름다움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프레임을 완성한다. 

제이 래버랙 애스턴마틴 .1R은 일반적으로 자전거 오너들이 스템(stem)이나 시트포스트(seat post) 등 고정 장치를 마주하는 부분에서 완벽하고 깔끔한 라인을 갖췄다. 네 개의 통합된 피스톤 브레이크 캘리퍼(piston brake caliper)는 클린시트 디자인으로, 맞춤형 테스트 장비를 바탕으로 개발됐다.

비스포크 로드바이크 '제이 래버랙 애스턴마틴 .1R' (사진=애스턴마틴)

또한 제이 래버랙 애스턴마틴 .1R은 자전거의 기존 틀에서 벗어난 여러 혁신 기술을 적용했다. 고성능 자동차 업계의 가장 혁신적인 디자이너들과 협력하여 개발된 .1R은 애스턴마틴의 슈퍼카 및 하이퍼카 프로그램에서 얻은 디자인 노하우와 더불어 로드바이크 엔지니어링의 정점을 보여주는 기술도 접목한 자전거다.

제이 래버랙 애스턴마틴 .1R의 오너는 게이든에 위치한 애스턴마틴 본사에 초대되어 제이 래버랙의 창립자와 함께 자신만의 .1R을 완벽하게 맞춤 제작할 수 있는 무한한 기회를 얻게 된다. 고객은 애스턴마틴 차량과 동일한 색상 팔레트와 트림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원할 경우 자동차와 자전거를 페어링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제이 레버랙 애스턴마틴 .1R은 11월 2일 런던에서 열리는 룰러 라이브(Rouleur Live) 행사에서 처음 공개될 예정이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