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콘텐츠

돌비, 돌비 비전&돌비 애트모스 결합 솔루션 발표…전 세계 영화관 확대 제공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몰입형 엔터테인먼트 경험의 선도 기업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가 자사 영상 및 음향 기술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를 결합한 솔루션을 발표하고 전 세계 더 많은 극장과 관객에 프리미엄 영화 관람 경험을 제공한다.     

돌비가 새롭게 선보이는 솔루션은 돌비의 탄탄한 콘텐츠와 세계적으로 높은 인지도의 브랜드, 그리고 영상과 음향 분야의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사상 처음으로 기존 및 앞으로 개관하는 프리미엄 상영관에서 돌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솔루션을 활용해 돌비의 극장 파트너사들은 돌비 시네마에서 기존 경험할 수 있는 기술인 돌비 비전 화질과 돌비 애트모스의 몰입형 사운드로 구현되는 압도적이고 강렬한 영화 관람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관객들은 영화제작자가 의도한 대로 작품을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다.     

제드 함센(Jed Harmsen) 돌비 래버러토리스 시네마 및 그룹 엔터테인먼트 부문 총괄은 “돌비는 몰입감 넘치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전 세계 더 많은 극장에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의 혁신적인 성능을 제공할 것이 기대된다”며, “돌비 시네마가 관객 동원에서 가장 성공적인 한 해를 마무리한 시점에서 새로운 솔루션을 극장 파트너사에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다. 전 세계 영화 관람객들이 프리미엄 극장에서 돌비 기술로 영화를 온전히 즐길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돌비는 8일부터 11일(현지 시간)까지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시네마콘(CinemaCon) 2024에서 돌비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하며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가 결합된 새롭게 제공되는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4월 10일 오전 11시 45분부터 12시 15분(현지 시간)까지 시저스 팰리스(Caesar's Palace)의 콜로세움(Colosseum)에서 솔루션을 시연할 예정이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