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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년 역사 담은 말보로의 풍미···필립모리스 '화이트' 전국 출시

시각적 경험을 더한 '플레이버 뷰 페이퍼' 및 담배 냄새 관리 기능 적용

한국필립모리스가 1mg 신제품 ‘말보로 화이트’를 7일 출시한다 (사진=한국필립모리스)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한국필립모리스는 말보로의 1mg 신제품 ‘말보로 화이트(Marlboro White)’를 7일 출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말보로 화이트는 일반맛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되는 1mg 제품으로, 말보로 고유의 풍미를 저타르 사양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레드(8mg), 미디움(6mg), 골드(6mg), 실버(3mg)에 이어 말보로 일반맛 포트폴리오를 총 5종으로 확장, 보다 세분화된 제품 구성을 제공한다.

이번 신제품에는 두 가지 차별화된 기술이 적용됐다. 먼저, ‘플레이버 뷰 페이퍼(Flavor View Paper)’는 담뱃잎을 감싸는 종이 일부를 반투명하게 제작해 말보로의 풍미를 시각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여기에 특수종이와 제품 상단 향 패널을 더해, 담배 냄새를 관리할 수 있는 것이 또 하나의 차별점이다. 플레이버 뷰 페이퍼 및 담배 냄새 관리 기능이 적용된 말보로 화이트의 출시는 한국이 처음이다.

말보로 화이트는 제주를 포함한 전국 주요 소매점에서 오늘부터 구매 가능하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4천500 원이다.

말보로 화이트 출시와 함께 이달 중 ‘말보로 실버(Marlboro Silver)’에도 변화를 가한다. 말보로 화이트와 통일감을 주는 패밀리룩 디자인으로 리뉴얼하고, 말보로 고유의 풍미를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된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최근 국내 연소 담배 시장은 캡슐로 대표되는 가향 담배 카테고리의 성장세가 이어졌다”며, “이번 말보로 화이트 출시와 말보로 실버 리뉴얼을 통해, 강화된 일반맛 제품 포트폴리오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힐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1924년 미국에서 처음 출시된 말보로는 1972년 이후 50년 넘게 전 세계 일반 담배 판매 1위를 이어온 글로벌 브랜드로, 현재 17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성인 흡연자 취향에 맞춘 폭넓은 제품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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