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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은 돈이다···세탁특공대, 시성비 위한 인기 서비스 공개

 비대면 세탁 서비스의 부상 '세탁특공대'

매주 수요일 세특데이 프로모션 (사진=세탁특공대)

(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바쁜 현대사회에서 '시간을 돈처럼 아낀다'는 의미의 시성비(시간 효율성) 라이프스타일이 소비 트렌드의 핵심으로 떠오른다. 식사 준비부터 상품 구매, 심지어 세탁까지, 일상생활의 다양한 영역에서 시간을 절약하고 효율성을 높여주는 제품과 서비스가 각광받으며, 관련 시장에서는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 빨래하는 시간마저 아낀다.. 비대면 세탁 서비스의 부상 : 세탁특공대

비대면 세탁 플랫폼 세탁특공대는 28일부터 창립 10주년을 기념하여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매주 수요일 진행하는 특별 프로모션 ‘세특데이’를 시작했다. ‘세특데이'는 세탁특공대 앱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 매주 품목이 달라지는 할인 쿠폰 제공 ▲ 추첨을 통해 매주 3명에게 '세탁비 전액 무료' 혜택 제공 ▲ 얼룩 제거 서비스 비용 100% 보상 이벤트 진행 등으로 주요 혜택이 진행된다. 

세탁특공대는 현재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주요 도시에서 비대면으로 세탁 수거·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일반 의류는 물론 이불, 신발, 텐트 등 특수 세탁과 함께 최근 론칭한 전문 스페셜리스트의 프리미엄 케어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아우르는 생활 밀착형 세탁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세탁특공대는 단순한 세탁 서비스를 넘어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이며 효율적인 시성비 생활을 돕고 있다.

■ 끼니 해결도 '초스피드'…간편식·배달의 진화 : 롯데 웰푸드 '식사이론'

롯데 웰푸드는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을 통해 현대인의 '빠르고 쉽게 먹기'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최근 출시된 신제품 7종은 '숯불 향 오븐치킨 매콤 양념' 등 오븐치킨 간편식 1종, '통살 쏙 한입카츠'·'통닭다리살 한입카츠' 등 카츠 간편식 2종 외 만두 간편식 2종, 떡볶이 간편식 1종, 가공 스틱 간편식 1종으로 구성된다. 롯데 웰푸드 관계자는 "외식이나 배달 음식에 익숙한 소비자들이 건강하고 맛있는 집밥에 대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카테고리 위주로 구성했다"며 건강과 시간을 동시에 챙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변화된 식문화를 반영했음을 강조했다.

■  '빠르고 편리한 도서 구매' 경험을 제공 : 쿠팡 와일리 업무 제휴

쿠팡은 글로벌 도서 브랜드 '와일리(Wiley)'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빠르고 편리한 구매' 경험을 도서 분야로 확장한다. 와일리는 미국의 출판 전문 권위지인 퍼블리셔 위클리에서 선정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10대 출판사'에 이름을 올린 전문성 높은 출판사이다. 이번 제휴로 와일리의 고품질 학술 및 전문 도서를 빠르면 6월부터 로켓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게 된다. 와우 회원은 단 한 권만 구매해도 배송비 없이 무료배송, 무료 반품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최대 5%까지 추가 캐시 적립이 가능해져 시성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도서 구매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업계 관계자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시간은 곧 돈이라는 인식이 강해지면서, 시간을 절약해 주는 서비스나 제품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라며 “특히 펜데믹 이후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경험이 늘어나면서 일상생활 전반에서 시성비를 높이는 소비 성향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라고 말했다.

이처럼 식품, 유통, 세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간 절약을 위한 소비가 확산되면서, 기업들은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시성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소비자 생활 양식의 변화로 앞으로도 이와 같은 '시간 절약'에 가치를 두는 소비 경향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