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다이슨, 베를린 출시 행사서 차세대 신제품 11종 공개

창립자 제임스 다이슨이 직접 일상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제품 소개

다이슨 창립자 제임스 다이슨이 5일(한국 시간) 열린 독점 출시 행사 ‘Dyson Unveiled’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다이슨)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다이슨이 독일 베를린에 위치한 다이슨 스토어 베를린에서 독점 출시 행사 ‘Dyson Unveiled’를 열고, 청소기, 공기청정기, 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일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차세대 신제품 11종을 대거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 차례 진화한 다이슨의 최신 혁신을 통해 엔지니어링과 디자인이 만들어낼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전 세계에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현장에는 다이슨 창립자 제임스 다이슨이 직접 무대에 올라, 역대 최대 규모의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했다. 

■ 다이슨 Spot+Scrub(스팟앤스크럽) Ai 로봇 청소기

다이슨 스팟+스크럽 Ai 로봇 청소기는 건식과 습식 청소를 모두 지원하는 다이슨의 차세대 로봇 청소기다. AI 기술로 숨어 있는 얼룩과 오염을 감지 및 식별하며, 청소 전후 이미지를 비교해 없어질 때까지 동일 구간을 반복해 정밀하게 청소한다. 또한, AI 카메라, 일루미네이션 LED 조명, 스마트 내비게이션 기능을 통해 케이블 선, 양말 등 200가지에 달하는 사물을 인식, 지능적으로 우회하며 주변을 청소한다. 습식 롤러에는 12개 분사구의 물 공급 시스템이 적용돼 회전할 때마다 깨끗한 물을 고르게 공급하며, 먼지 봉투가 필요없는 싸이클론 도킹 스테이션은 위생적인 관리와 강력한 흡입력 유지를 돕는다. MyDyson 앱과 연동해 청소 도면을 확인하거나 특정 구역을 지정해 맞춤 청소를 요청할 수도 있다.

■ 다이슨 Clean+Wash Hygiene(클린앤워시 하이진)

다이슨 클린앤워시 하이진 청소기는 기존 바닥 청소 방식에 혁신을 더한 초경량 건·습식 청소기다. 제곱센티미터(㎠)당 8만4천 개의 고밀도 마이크로파이버 필라멘트로 제작된 롤러와 나일론 브리슬이 바닥을 지날 때마다 오염을 강력하게 빨아들이며, 3.7kg의 가벼운 본체는 낮은 가구 밑이나 모서리까지 손쉽게 청소할 수 있도록 돕는다. 비위생적인 필터 걱정 없는 셀프 클리닝 사이클 기능으로 기기를 위생적이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어, 가장 가벼운 바닥 청소 솔루션을 제공한다.

■ 다이슨 HushJet(허쉬젯) 콤팩트 공기청정기

다이슨의 공기청정기 라인업을 본격 확장하는 다이슨 허쉬젯 콤팩트 공기청정기도 공개됐다. 강력한 기류와 조용함을 동시에 구현한 소형 공기청정기로, 공간 전체를 정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제품에 적용된 별 모양의 허쉬젯 노즐은 공기를 증폭시키는 다이슨의 대표 기술 ‘에어 멀티플라이어’를 한 단계 진화시킨 것으로, 공기 배출 과정을 매끄럽게 제어해 공기 흐름의 불규칙성이나 소음을 최소화한다. 다이슨 허쉬젯 콤팩트 공기청정기는 최대 출력에서도 44dB에 불과하며, 수면 모드에서는 단 24dB로 속삭이는 소리보다도 조용하다. 크기는 다이슨 빅+콰이엇 공기청정기의 3분의 1이지만, 정화 성능은 80%에 달해 침실이나 집중이 필요한 공간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 다이슨 Cool(쿨) CF1 선풍기

세계 최초로 선보였던 날개 없는 선풍기도 한층 스마트하게 진화했다. 다이슨 쿨 CF1 선풍기는 원형 디자인의 날개 없는 선풍기 기술을 업그레이드한 모델로, 에너지 효율이 향상된 동시에 MyDyson 앱을 통한 기기 제어가 가능해졌다. 효율적인 맞춤형 쿨링을 선사하는 브러시리스 DC 모터와 더불어, 새롭게 추가된 수면 모드와 LCD 화면, 직관적인 조작 버튼으로 사용 편의성이 더욱 강화됐다. 또한, 정밀하게 개선된 회전 설정으로 사용자의 취향에 맞춘 쾌적함을 제공한다.

■ 다이슨 핫앤쿨 HF1 온풍기

조용하고 강력한 2-in-1 온풍기, 다이슨 핫앤쿨 HF1 온풍기도 업그레이드 공개됐다. 다이슨 온풍기 중 최고 수준의 성능을 자랑하며, 기존 대비 25% 더 조용하게 작동하면서도 공간을 더 빠르게 데운다. 내장된 온도 센서가 실내 환경을 감지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면서도 쾌적한 상태를 유지하며, 새롭게 추가된 수면 모드로 원하는 온도를 온종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다. 다이슨 최초의 커넥티드 온풍기로, MyDyson 앱을 통한 원격 제어도 가능하다.

한편, 이날 제임스 다이슨이 발표한 제품 중에는 ▲에어랩 코안다2x 멀티 스타일러 앤 드라이어 ▲다이슨 펜슬백 FluffyCones 청소기 ▲다이슨 V16 피스톤 애니멀 ▲다이슨 슈퍼소닉 r 헤어드라이어 ▲다이슨 오메가 너리싱 케어 라인 ▲다이슨 V8 싸이클론 무선 청소기 등 이미 국내 시장에 출시된 제품도 6종 포함됐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