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앤커 네뷸라 캡슐3: 한손에 잡히는 빔프로젝터, 어디서나 즐길 수 있죠 콤팩트한 사이즈, 캔 음료 타입 디자인 눈길...1080P 화질과 최대 120인치 화면 구현

  • 캔 음료와 같은 독특한 디자인, 휴대성도 좋다. (사진=씨넷코리아)

  • 제품 상단에는 터치 방식의 컨트롤 버튼들이 자리했다. (사진=씨넷코리아)

  • 슬림하고 가벼운 리모컨은 어두운 곳에서 조명도 들어온다. (사진=씨넷코리아)

  • 그리 어둡지 않은 환경에서도 밝고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다. (사진=씨넷코리아)

  • 충전 및 디바이스 연결을 위한 각종 포트들이 하단에 자리했다. (사진=씨넷코리아)

  • 어떤 각도로 자유롭게 설치해도 빠르고 정확하게 키스톤을 보정해준다. (사진=씨넷코리아)

  • 구글 TV OS 탑재로 넷플릭스와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사진=씨넷코리아)

  • 밝고 어두운 곳의 디테일 표현 또한 뛰어나다. (사진=씨넷코리아)

The GOOD 뛰어난 휴대성과 부족함 없는 성능

The BAD 투사 각도 조절이 어려운 디자인 특성

한줄평 캠핑장, 내 방, 어디든 극장으로 만들어주는 휴대용 빔

9 Overall
  • 가격 8.5
  • 성능 9
  • 휴대성 10
  • 디자인 9
  • 확장성 9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은 캠핑족들이 누구보다 손꼽아 기다리는 계절이다. 친구 또는 연인, 가족과 함께 이번 가을 캠핑을 계획하고 있다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휴대용 빔프로젝터를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 시기에 딱 맞춰 출시된 앤커 ‘네뷸라 캡슐3’ 스마트 프로젝터는 한손에 착 들어오는 캔 음료 타입 디자인에 1080P 해상도와 8W 돌비 오디오, 최신 넷플릭스와 유튜브, 디즈니플러스 등 OTT를 100% 지원하는 구글 TV OS를 탑재한 점이 주요 특징이다. 제품을 며칠간 사용해보며 장단점을 살펴봤다. 

캔 음료와 같은 독특한 디자인, 휴대성도 좋다. (사진=씨넷코리아)

■ 이동도 보관도 손쉽게, 휴대성이 관건

앤커 네뷸라 캡슐3는 캔 음료와 같은 원통형 디자인이 이색적이다. 큼직한 텀블러와 비슷한 사이즈라 한손에 잡힌다. 일반적인 휴대용 빔프로젝터는 단순히 크기를 작게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데 비해 네뷸라 캡슐3와 같은 원통형 디자인은 원하는 곳에 손쉬운 설치와 정리는 물론 이동과 보관에도 유리하다. 디자인 특성상 위아래로 화면 투사각 조절은 불가능하지만 간편하게 즐기는 용도를 생각하면 특별히 불편한 점은 아니다. 

제품 상단에는 터치 방식의 컨트롤 버튼들이 자리했다. (사진=씨넷코리아)

제품 전면에는 렌즈와 센서, 네뷸라 로고가 자리했다. 기능을 조작하는 버튼들은 터치 방식으로 상단에 적용했는데, 상하좌우 이동과 함께 선택 및 뒤로 가기, 볼륨 조절 등을 오밀조밀하게 배치해 리모컨이 없어도 불편하지 않다. 후면에는 리모컨 신호 수신 센서와 브루투스 오디오 전환 버튼, 전원 버튼이 있으며 하단에는 AUX 단자와 HDMI 포트, USB-A 포트, 충전을 위한 USB-C 포트가 보인다. 바닥면에는 1/4인치 나사홀이 있어 필요 시에는 삼각대를 설치해도 좋다. 제품 사이즈는 높이 160mm, 직경 78mm, 무게는 850g 정도다.  

슬림하고 가벼운 리모컨은 어두운 곳에서 조명도 들어온다. (사진=씨넷코리아)

리모컨은 슬림한 디자인으로 가볍게 손에 쥐고 사용하기에 좋다. AAA형 건전지 2개로 작동하며, 전원과 키스톤 조정, 구글 음성 비서 등 기능을 제공하는 버튼들이 있으며, 유튜브와 넷플릭스, 프라임 비디오에 바로 진입하는 키도 포함됐다. 특히 마음에 든 부분은 버튼에 조명이 들어오는 덕분에 어두운 환경에서도 조작이 손쉽다는 점이다. 

그리 어둡지 않은 환경에서도 밝고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다. (사진=씨넷코리아)

■ 만만히 볼 수 없는 성능, 어디서나 만족스럽다

앤커 네뷸라 캡슐3는 FHD 해상도를 지원하는 DLP 프로젝터다. 밝기는 200안시루멘, 광원 수명은 3만 시간이다. 일부 고사양 빔프로젝터들은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경우도 많지만 휴대용 제품에서는 FHD 정도면 훌륭한 수준이다. 실제로 영상을 틀어봤을 때 화질이 뭉개지는 일이 없으며 깨끗하고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구글 TV OS 탑재로 유튜브는 물론이고 다양한 OTT 콘텐츠와 빠른 연결, 내 취향에 맞는 콘텐츠 추천도 해주니 편리하다. 특히 고품질 영화 콘텐츠를 즐긴다면 이 제품에 적용된 돌비 오디오 지원 8W 스피커가 몰입을 더해준다. 또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연결 미러링, 블루투스 오디오도 지원하기 때문에 활용법은 무궁무진하다.  

충전 및 디바이스 연결을 위한 각종 포트들이 하단에 자리했다. (사진=씨넷코리아)

이 제품은 최소 1.06m 거리에서 약 40인치 화면을 구현하며, 3.2m 거리를 확보한다면 최대 120인치 화면을 보여준다. 당연히도 투사 거리가 멀어질수록 화면이 어두워지므로 최대 화면을 즐기고 싶다면 가능한 커튼을 닫고 어두운 환경을 만들어줘야 만족도가 더 높다. 워낙 제품 사이즈가 아담하고 어디에나 설치하기 좋은 형태라 공간이나 투사 거리 확보에도 유리하다. 

어떤 각도로 자유롭게 설치해도 빠르고 정확하게 키스톤을 보정해준다. (사진=씨넷코리아)

앤커 네뷸라 캡슐3를 처음 켜보고 놀란 부분은 빠르고 정확한 자동초점 및 키스톤 보정이다. 렌즈가 벽면을 정확히 바라보지 않아도 빠르고 정확하게 각도를 조정해 화면을 반듯하게 보정하며, 간혹 장애물이 있는 경우에는 이미지 위치를 자동으로 이동시켜 투사한다. 이 과정이 생각보다 빠르고 정확한 편이라 사용 중에 빔프로젝터 위치를 자유롭게 바꿔도 전혀 불편함이 없다.  

구글 TV OS 탑재로 넷플릭스와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사진=씨넷코리아)

야외에서 주로 사용하는 휴대용 빔프로젝터에서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배터리다. 앤커 네뷸라 캡슐3에는 52Wh 배터리가 내장됐다. 1회 완충 시 최대 2시간 30분까지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효율을 가져 영화 한두 편 정도는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혹시 사용 중에 배터리가 소진됐다면 외장 배터리와 USB-C 연결로 사용을 이어갈 수 있어 불편함이 없다. 

앤커 네뷸라 캡슐3는 온라인 기준으로 약 70만 원 수준에 만나볼 수 있다. 

밝고 어두운 곳의 디테일 표현 또한 뛰어나다. (사진=씨넷코리아)
상세 정보
제품명 앤커 네뷸라 캡슐3
사이즈 및 무게 높이 160mm / 직경 78mm / 무게 850g
통신 표준 블루투스 5.1
OS 구글 TV
충전시간 3.5Hr
재생 가능 시간 영상 상영 2.5Hr / 음향 재생 8Hr
디스플레이 DLP 0.23" DMD / FHD / 200 안시루멘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