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서린씨앤아이, 리안리 ‘UNI FAN CL Wireless’ 국내 정식 발매

무선 인터록으로 선정리 제로에 가까운 빌드 구현

서린씨앤아이가 리안리(LIAN LI)의 차세대 케이스 팬 UNI FAN CL Wireless를 정식 출시했다. (사진=서린씨앤아이)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리안리(LIAN LI)의 차세대 케이스 팬 UNI FAN CL Wireless를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일반 블레이드와 리버스 블레이드 두 가지 임펠러 타입을 동시 선보이며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구성은 1팩과 3팩으로 제공해 다양한 튜닝 레이아웃에 정확히 맞출 수 있다.     

UNI FAN CL Wireless는 팬 간 무선 인터록 구조를 적용해 케이블을 최소화한다. 모듈을 옆으로 연결하면 전원과 신호가 프레임을 통해 전달돼 케이블이 보이지 않아 깔끔한 완성도를 낸다. 전용 컨트롤을 통해 팬 속도와 ARGB 라이팅을 일괄 제어할 수 있으며, 메인보드 5V ARGB와의 동기화도 지원해 시스템 전체 조명과 자연스럽게 연동된다.     

리버스 블레이드 라인업을 동시에 갖춘 점도 특징이다. 동일한 외관을 유지한 채 회전 방향만 반전해 전면/측면/하단 등 흡배기 방향이 섞이는 환경에서도 팬 모양과 조명 패턴을 통일할 수 있어 쇼케이스 빌드의 시각적 완성도를 높인다.     

여기에 장시간 쿨링을 위해 쿨링팬 내부를 FDB 유체 베어링으로 구성해 내부 마찰을 줄여 낮은 소음과 높은 내구성을 지원한다. 최고 속도는 2150RPM, 최대 소음은 29.8dB(A), 최대풍량은 77.34CFM, 최대풍압은 2.52mmH2O를 제공한다.     

또한 L-Wireless 컨트롤러를 통해 최대 10개의 채널에서 팬의 성능과 조명을 효율적으로 제어하며, 이때 리안리의 자체 소프트웨어 L-CONNECT 3를 이용해 ARGB LED를 효과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리안리 UNI FAN CL Wireless는 3년 품질 보증을 제공하며, 단종시 보증기간이 만료되지만 서린씨앤아이에서는 국내 및 해외 제조사에 재고가 있는 제품에 한해서 추가 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