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엔터프라이즈

샌디스크 '크리에이터 폰 SSD', 2025 씨넷코리아 에디터스 초이스 선정

스마트폰 & 액세서리 부문 수상…애플 ProRes 4K-60fps 영상 직접 촬영 지원

샌디스크 ‘크리에이터 폰 SSD' (사진=씨넷코리아)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IT 리뷰 전문매체 씨넷코리아(CNET Korea)가 매년 개최하는 ‘2025 씨넷코리아 에디터스 초이스’에 샌디스크 ‘크리에이터 폰 SSD with 맥세이프’ 제품이 선정됐다.

씨넷코리아 에디터스 초이스는 매년 12월 올 한해 카테고리 별 우수 혁신 상품을 선정, 발표하는 행사다. PC부터 모바일, 홈엔터테인먼트 및 엔터프라이즈 디바이스, 크리에이터 제품군들이 대상이다.

이번에 선정된 '크리에이터 폰 SSD'는 플래시 메모리 기반 스토리지 솔루션 대표 기업 샌디스크(Sandisk)가 올해 5월 크리에이터를 겨냥한 새로운 라인업 ‘크리에이터’ 시리즈 7가지 제품 중 하나로 고화질 영상 촬영인 애플 ProRes 촬영을 4K 60프레임 이상 촬영을 돕는 기능을 갖췄다.

심영철 샌디스크 세일즈 본부장은 “샌디스크 크리에이터 시리즈는 속도와 안정성, 휴대성을 모두 강조한 제품”이라며 “크리에이터들의 영감을 현실로 만들어내는 데 큰 도움을 드릴 제품”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샌디스크 ‘크리에이터 폰 SSD'를 아이폰17 프로맥스에 연결한 모습. 애플은 아이폰15 프로 시리즈 출시 이후 애플 ProRes 촬영과 녹화를 USB-C로 연결된 외부 저장 장치에 바로 저장할 수 있게 했다. (사진=씨넷코리아)

2025 씨넷코리아 에디터스 초이스에 스마트폰 & 액세서리 부문에 선정된 샌디스크 ‘크리에이터 폰 SSD'는 맥세이프(MagSafe)를 호환, 아이폰을 비롯해 각종 스마트폰이나 케이스 후면에 장작해 4K 60fps 화질 영상을 직접 촬영과 저장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아이폰15 프로 이상부터 제공하는 애플 ProRes 외부 저장 장치를 지원하는 모델과 연결하면 4K 60fps HDR 영상도 1시간 가까이 촬영할 수 있다.     

구매 시 최대 2TB 저장 공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최대 읽기 속도는 1,000MB/s, 쓰기 속도는 950MB/s을 지원하며 최대 3미터 낙하 보호 기능, IP65 등급 방수·방진 성능도 갖췄다.     

이밖에 샌디스크 메모리 존(Memory Zone) 앱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이나 동영상을 백업할 수 있는 등 편의 기능도 이용 가능하다.     

샌디스크 크리에이터 시리즈는 샌디스크 공식 홈페이지 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샌디스크 크리에이터 폰 SSD 1TB 모델은 출시가 기준 33만 원이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