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 액세서리 부문 수상…애플 ProRes 4K-60fps 영상 직접 촬영 지원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IT 리뷰 전문매체 씨넷코리아(CNET Korea)가 매년 개최하는 ‘2025 씨넷코리아 에디터스 초이스’에 샌디스크 ‘크리에이터 폰 SSD with 맥세이프’ 제품이 선정됐다.
씨넷코리아 에디터스 초이스는 매년 12월 공개하는 행사로 올 한해 카테고리 별 우수 혁신 상품을 선정, PC부터 모바일, 홈엔터테인먼트 및 엔터프라이즈 디바이스, 크리에이터 제품군들을 기반으로 제품들을 선정, 발표하는 행사다.
플래시 메모리 기반 스토리지 솔루션 대표 기업 샌디스크(Sandisk)가 올해 5월 크리에이터를 겨냥한 새로운 라인업 ‘크리에이터’는 이번에 선정된 제품을 포함 총 7가지 시리즈로 출시된 바 있다. 당시 심영철 샌디스크 세일즈 본부장은 “샌디스크 크리에이터 시리즈는 속도와 안정성, 휴대성을 모두 강조한 제품”이라며 “크리에이터들의 영감을 현실로 만들어내는 데 큰 도움을 드릴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2025 씨넷코리아 에디터스 초이스에 스마트폰 & 액세서리 부문에 선정된 샌디스크 ‘크리에이터 폰 SSD'는 맥세이프(MagSafe)를 호환, 아이폰을 비롯해 각종 스마트폰이나 케이스 후면에 장작해 4K 60fps 화질 영상을 직접 촬영과 저장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아이폰15 프로 이상부터 제공하는 애플 ProRes 외부 저장 장치를 지원하는 모델과 연결하면 4K 60fps HDR 영상도 1시간 가까이 촬영할 수 있다.
구매 시 최대 2TB 저장 공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최대 읽기 속도는 1,000MB/s, 쓰기 속도는 950MB/s을 지원하며 최대 3미터 낙하 보호 기능, IP65 등급 방수·방진 성능도 갖췄다.
이밖에 샌디스크 메모리 존(Memory Zone) 앱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이나 동영상을 백업할 수 있는 등 편의 기능도 이용 가능하다.
샌디스크 크리에이터 시리즈는 샌디스크 공식 홈페이지 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샌디스크 크리에이터 폰 SSD 1TB 모델은 출시가 기준 33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