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인터넷

SDL, 클라우드 기반 인공신경망 기계번역 'NMT2.0' 출시

트라도스 그룹쉐어 사용 화면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글로벌 번역 전문 기업 SDL이 자사 기계번역(MT)서비스 주요 개선사항 발표와 함께 SDL 인공신경망 기계번역(NMT)2.0를 출시했다.  

SDL 기계번역2.0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실행된다. 또 엣지클라우드(Edge-Cloud)기능을 통해 온-프레미스 솔루션과 통합해 Hai가 지원하는 언어 전문 AI기능으로 안전한 기반을 제공한다. 

SDL차세대 NMT 2.0솔루션은 전 세계 고객에게 대량 다국어 콘텐츠를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구축 유연성이 필요한 기업과 함께 개발한 솔루션이다. 

실제 번역 결과

SDL 클라우드 기반 인공신경망 기계 번역 이점은 다음과 같다. 

1) 많은 언어 시장에 액세스 : 러시아어, 중국어, 한국어를 포함한 100개 이상 언어 쌍에 대한 즉각적인 액세스를 제공한다. 

2) 어디서나 안전하고 즉각적인 액세스 : 번역 공급망 전반에 속한 누구나 연결된 모든 장치로 프로젝트, 작업, 번역에 안전하게 액세스 할 수 있다. 데이터가 안전하게 보존되며 지역 제이터 거버넌스 규정을 준수한다. 

3) 간편한 사용 : 문서 번역이 쉬어졌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응용 프로그램 안에 파일을 넣거나 사전에 설치된 플러그인을 사용하기만 하면 된다. 원하는 언어로 설정된 번역물을 수 초 내에 받을 수 있다. 

SDL 기계번역 엔진(NMT)은 다양한 산업 분야와 도메인에 속한 MT개발자, MT전문 링귀스트, 전문 번역가 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개발됐으며 더 빠르고 높은 품질 번역을 위해 안전한 환경에서 엔진을 세부조정한다. 

홍상현 기자willy@cnet.co.kr

재미있는 IT 소식, 윌리 기자가 전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