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천정에 붙이는 와이파이 증폭기 넷기어 '오르비 프로 SRC60’ 7대 설치로 최대 1858제곱미터(562평) 무선 영역 만들 수 있어

  • 오르비 프로 셀링(천정) 무선 새틀라이트 SRC60 (사진=씨넷코리아)

  • 오르비 프로 SRK60 (사진=씨넷코리아)

  • 오르비 프로 셀링(천정) 무선 새틀라이트 SRC60 (사진=씨넷코리아)

  • 오르비 프로 셀링(천정) 무선 새틀라이트 SRC60 (사진=씨넷코리아)

  • 자녀 보호 기능인 ‘디즈니 서클’도 특별하다.

  • 오르비 프로 셀링(천정) 무선 새틀라이트 SRC60 (사진=씨넷코리아) 

7대 설치로 최대 1858제곱미터(562평) 무선 영역 만들 수 있어

The GOOD 새틀라이트 둘 공간이 없는 사무실에 유용한 제품

The BAD 비싼 가격

한줄평 오르비 프로 모델이 있어야 쓸 수 있는 새틀라이트

6.2 Overall
  • 가격 4
  • 성능 8
  • 편의성 7
  • 디자인 8
  • 확장성 4

넷기어가 오르비 프로 셀링(천정) 무선 새틀라이트 SRC60을 8일 국내 출시했다. 넷기어 트라이밴드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을 ‘오르비’라는 브랜드로 출시하고 있다. 

오르비 프로 셀링(천정) 무선 새틀라이트 SRC60 (사진=씨넷코리아)

지난해 넷기어는 오르비 프로 SRK60를 출시했다. SRK60는 외부 인터넷 회선과 연결되는 오르비 라우터(SRR60)와 트라이-밴드 전용 무선 커넥 션으로 연결되는 오르비 새틀라이트(SRS60) 모델로 구성됐다. 

새틀라이트는 라우터에서 와이파이 신호를 받아 더 넓은 영역까지 무선 망을 구축해주는 증폭기 역할을 한다. 라우터에 새틀라이트 한 대일 경우, 최대 140평까지 무선 영역을 만들 수 있다. 여기에 새틀라이트를 추가하면 한 대당 70평으로 커버리지가 늘어난다. 여기에 최대 7대의 새틀라이트 연결을 지원한다. 기존 3대에서 7대까지 늘리면서 최대 1858제곱미터(562평)의 무선 영역을 만들 수 있다.   

오르비 프로 SRK60 (사진=씨넷코리아)

다만 넷기어 오르비 프로 라우터와 SRK60 모델은 스탠드형 제품으로 세워놓을 공간이 필요하다. 사무공간은 회의실 공간 또는 층간 구성 등 다양한 환경으로 스탠드형을 놓을 만 한 공간이 확보되지 않을 수도 있다. 이때 필요한 게 오르비 프로 셀링 새틀라이트(SRC60)다. 

SRC60은 천정에 부착할 수 있는 새틀라이트다. 이 제품을 통해 회선 하나만으로 별다른 공사 없이 간단하고 안정적으로 무선 인터넷을 구축할 수 있다. 단 오르비 프로 모델이 있어야 쓸 수 있는 새틀라이트다. 

오르비 프로 셀링(천정) 무선 새틀라이트 SRC60 (사진=씨넷코리아)

SRK60의 크기는 가로 267mm, 세로 238mm, 높이 40mm로 오르비 프로 제품과 비슷하다. 디자인도 비슷하다. 색상은 흰색으로 전체적으로 깔끔하다. 무게는 약 863g으로 천장에 붙이기 부담 없다. 

넷기어 오르비 프로와 마찬가지로 AC3000급 기가 비트 무선 속도를 보장하며 802.11ac 표준 무선 규격을 지원한다. 구형 802.11n 제품과도 하위 호환된다.

오르비 프로 셀링(천정) 무선 새틀라이트 SRC60 (사진=씨넷코리아)

SRK60은 라우터와 새틀라이트 간의 속도 저하를 방지하는 두 가지 백홀 연결 방식을 도입하여 거리가 너무 먼 장거리의 경우나 무선 연결이 어려운 경우 유선을 통한 백홀 연결 역시 가능하다.

이 제품은 보안 기능도 강화했다. 보안에 민감한 사무 공간에서 쓰기 적합하다. 게스트와 직원, 관리자 네트워크 3개의 분리된 와이파이 네트워크(SSID)를 제공한다. 서로 다른 액세스 레벨로 사내 와이파이 보안이 한층 강화된다. 

게스트 와이파이는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다. 우선 게스트 포털 기능을 제공한다. 게스트 포털에 로고와 이용약관도 바꿀 수 있다. 또, 최초 접속 시 특정 사이트로 이동시키는 URL 리다이렉트 기능도 쓸 수 있다. 해당 설정은 오르비 앱을 통해 변경 가능하다. 

자녀 보호 기능인 ‘디즈니 서클’도 특별하다.

자녀 보호 기능인 ‘디즈니 서클’도 특별하다. 디즈니 서클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언제 어디서나 오르비에 연결된 모든 인터넷 장치들의 인터넷 액세스 사용을 제어할 수 있다. 프로필별로 인터넷 사이트 필터링 설정을 하거나 터치 한 번으로 인터넷 접속을 제한할 수도 있다.  

오르비 프로 셀링(천정) 무선 새틀라이트 SRC60 (사진=씨넷코리아) 

메시 무선 와이파이 시스템은 5GHz 및 2.4GHz 주파수 대역 모두에서 작동하는 트라이-밴드를 지원할 수 있다. 또한 무선 데이지 체인 기술을 통해 새틀라이트간에도 무선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하여 라우터 다른 층이나 두꺼운 벽이 있는 곳까지 안정적인 무선 속도를 보장하고 넓은 무선 거리 및 영역을 확장해 준다. 또한 PoE+도 지원해 전원을 연결하지 않아도 전력을 전송받을 수 있다. 

넷기어 전용 인사이트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를 통해 PC는 물론 스마트폰에서도 웹브라우저를 통해 간편하게 설정 및 관리가 가능하다. 동일한 SSID 사용을 통해 한 개의 새틀라이트에서 다른 새틀라이트로 이동 시에도 별도로 새로운 SSID를 입력할 필요가 없다. 

이 제품은 오르비 프로를 쓰고 있는 사용자 중 새틀라이트를 세워둘 공간이 부족한 이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상세 정보
제조사 넷기어
출시 2019년10월
크기 가로 267mm, 세로 238mm, 높이 40mm
무게 863g
색상 흰색
안테나 내장 6개
범위 232제곱미터
전용 백홀 4x4

권혜미 기자hyeming@cnet.co.kr

친절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