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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겨울 맞아 가전제품 점검해주는 '플러스케어' 실시

출장 방문 시 세탁기, 김치냉장고 추가 무상 점검 서비스 제공

삼성전자서비스 수리 엔지니어가 출장 점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에게 플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씨넷코리아=유장훈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고객들이 겨울에 세탁기 및 김치냉장고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동절기 플러스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플러스케어 서비스'는 수리 엔지니어가 출장 점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의 집에 방문했을 때, 고객이 점검을 요청한 제품 외 다른 제품을 추가로 무상 점검해주고 제품 사용 요령 등도 알려주는 제도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계절별 제품 사용 시기를 고려해 '플러스케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초여름에는 에어컨 및 냉장고, 초겨울에는 김치냉장고, 겨울에는 세탁기 등을 추가로 무상 점검해주는 방식이다.

전문 엔지니어가 한 번 방문으로 다른 제품까지 미리 점검해주기 때문에 고객은 경제적, 시간적 절약할 수 있다. 특히 실제 올해 3~6월에는 작년 동기간보다 약 3배 많은 고객들이 플러스케어 서비스로 에어컨, 냉장고 등 추가 무상 점검을 받았다.

이번에 시행되는 '동절기 플러스케어 서비스'는 김장, 동파 등의 영향으로 김치냉장고 및 세탁기를 대상으로 내년 2월까지 진행된다.

점검 항목은 ▲세탁기 동파 예방을 위한 설치 위치 확인 ▲급배수 호스 연결 상태 점검 ▲김치냉장고 김치 보관 및 온도 설정 방법 ▲드럼세탁기 배수펌프 잔수 제거 방법 안내 ▲전자동 세탁기 배수호스 점검 등 세탁기 결빙 예방 활동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서비스 기술팀장은 "고객들이 삼성전자 가전을 항상 최적의 상태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사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동절기 플러스케어 서비스를 통해 겨울에도 세탁기 및 김치냉장고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장훈 기자Patrick@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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