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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배달 서비스 구축···위메프오, 배달판 '쇼피파이'로 진화

부릉·생각대로·바로고 등 배달대행사와 주문을 한번에 연결하는 시스템 구축

(씨넷코리아=최인영 기자) 위메프오가 국내 배달 D2C(Direct to Customer) 서비스 ‘위메프오플러스’를 10월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위메프오플러스는 이커머스 기업 ‘쇼피파이’ 판매자 지원 정책을 배달 서비스에 접목했다. 쇼피파이는 월정액 구독료를 지불한 판매자에게 솔루션 전반을 제공하고 이들이 고객과 온라인 상에서 만나 자유롭게 고객관리 및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다.

위메프오는 이 서비스로 외식업 사장님들의 플랫폼 비용부담을 크게 줄인다는 계획이다. 위메프오플러스에 참여한 프랜차이즈 및 외식업 자영업자는 기존 10%를 훌쩍 넘는 중개수수료 부담에서 자유롭다. 또 별도 비용 없이 위메프오플러스가 제공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상에 판매 페이지를 제공받는다. 기존 위메프오 매장정보와 새롭게 만든 판매 페이지를 연동할 수 있어 관리 인력·운영 전반 및 업데이트 비용에 따른 부담도 없다.

배달업무도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 부릉·생각대로·바로고 등 국내 모든 주요 배달대행사들과 주문을 한번에 연결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위메프오플러스는 실제 주문이 이뤄진 금액의 3%대(PG수수료 포함) 결제수수료만 받는다. 별도 모바일앱 구축까지 진행해도 월 1만원대 서버 이용료만 추가 부담하면 앱 개발 및 운영 전반을 모두 지원한다. 자사 앱은 서비스 시작과 함께 바로 출시할 계획이다.

위메프오 관계자는 “위메프오플러스는 외식업 사장님들이 고객과 바로 만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개발비용과 운영·유지보수 문제로 별도 판매페이지 구축이 쉽지 않았던 점포를 지원해 함께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최인영 기자ellie@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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