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엔터프라이즈

아이언소스, 앱스토어 맞춤형 페이지 제작 지원…광고 및 문구 강조 용이해져

업계 첫 iOS 15 ‘커스텀 지정 페이지’ 기능 지원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아이언소스(ironSource)가 자사 플랫폼 내 애플 최신 iOS 15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출시된 기능인 커스텀 지정 페이지(Custom Product Pages)를 지원하는 기능을 10일 출시한다.

이번 기능은 업계서 첫 지원하는 기능으로 아이언소스 플랫폼을 이용, 앱스토어에서 각 앱 개별 페이지의 최대 35가지 버전을 직접 연결할 수 있는 맞춤형 경험을 제공한다. 경쟁이 심화된 앱 생태계에서 개발자의 유저 확보 전략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개발자는 커스텀 지정 페이지를 통해 여러 버전의 앱스토어 맞춤형 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각 페이지는 광고 소재 및 특정 기능이나 사용자가 관심을 가질 문구를 강조할 수 있으며, 개발자는 아이언소스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와 관련된 맞춤형 앱 페이지를 제공할 수 있다.

오머 카플란(Omer Kaplan) 아이언소스 공동 창업자 겸 최고 위험관리 책임자(CRO)는 “아이언소스의 진정성을 담아낸 제품 개발의 가장 핵심은 개발자가 앱 비즈니스를 최대한 담금질하는데 매진하고 한 단계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그에 맞는 도구를 개발하는 것”이라며 “업계서 처음으로 커스텀 지정 페이지를 출시해 현재 자사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는 개발자들이 가장 먼저 새로운 앱스토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 점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사용자 맞춤형 커스텀 지정 페이지 지원을 통해 보다 관련성 있고 맞춤화된 앱스토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앱 설치를 유도할 뿐만 아니라 개발자가 앱 성장을 보다 효율적으로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아이언소스에서 업계 최초로 지원하는 ‘커스텀 지정 페이지’ 기능은 아이언소스 플랫폼에서만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