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콘텐츠

"풀 마라톤 완주, 가민과 함께해요" 2022 러닝 가을학기 개강

9일까지 ‘가민 런 클럽 1기’ 30명 모집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가민이 혁신적인 가민 러닝 사이언스를 기반한 러닝 커뮤니티 ‘가민 런 클럽(GARMIN RUN CLUB, 이하 GRC)’을 통해 ‘2022 러닝 가을학기’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GRC는 가민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러닝 행사 및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는 러너 전용 커뮤니티로, 가민 유저의 로열티 증대 및 올바른 러닝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또한 제공하고 있다. 현재 아시아 11개 국가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해 5월 출범 이후 국내 러너들을 위한 온라인 훈련 프로그램 및 버추얼 레이스 등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가을학기는 메이저 마라톤 대회 참가를 목표로 하는 10주 풀 마라톤 대비 오프라인 프로그램과 온라인으로 수강 가능한 하프 마라톤 및 풀 마라톤 7주 대비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가을학기 강사로는 경기도청 소속의 김영진 코치와 나주시청 소속의 임경희 코치가 초빙돼, 전문적인 온· 오프라인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가민 런 클럽 2022 가을학기 이미지 (사진=가민코리아)

풀 마라톤 10주 대비 프로그램은 GRC 러닝 프로그램 최초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풀코스 완주 이력 또는 2020년 1월 이후의 완주 기록이 없는 러너들로 ‘가민 런 클럽 1기’ 멤버를 30명 모집해 운영할 예정이다. 가민 런 클럽 1기 멤버들은 풀 마라톤 단체 완주를 목표로 10주간 매주 1회 모여 코치들이 제공하는 오프라인 훈련을 받게 되며, 참가신청은 8월 5일부터 8월 9일까지 가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하프 마라톤 및 풀 마라톤 7주 대비 프로그램은 가민 스포츠 어플리케이션에서 수강 신청 가능하다. 무료로 제공되며, 코치들이 설계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면 시계에서 바로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 가민 유저만 참여 가능하며, 프로그램 구성은 8월 말에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가을학기는 아미노바이탈, CEP, 에스트렐라, GONTEX, 하이퍼아이스, 엠퀴리, 프릳츠커피컴퍼니, 시콘 등 다양한 협찬사가 함께할 예정이다.      

조정호 가민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 이사는 “메이저 마라톤 대회 참가를 위해 훈련을 하는 러너들이 늘어남에 따라 더욱 효율적인 훈련을 돕기 위해 GRC 2022 러닝 가을학기를 준비했다”라며, “가민은 이번 가을 학기를 시작으로 전국의 러너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GRC 2022 러닝 가을학기에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가민코리아 인스타그램과 가민스포츠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