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키타스 x 소형가전쇼 2022' 25일 코엑스서 개최

대형유통사 MD가 뽑은 스마트 디바이스 Top10

키타스 전경 사진 (사진=KITAS)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스마트디바이스 · 소형가전 전문 전시회 KITAS가 하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유통사 MD의 심사를 통해 '올해의 KITAS Top10'을 선정했다고 18일 전했다. 

무선이어폰을 닮은 귀 습도 관리 웨어러블 기기부터 그린 경사도와 풍향, 풍속을 알려주는 골프기기까지 다양하다. 선정된 10개 혁신제품들은 25일부터 27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스마트 디바이스 쇼 x 소형가전쇼 (KITAS 20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케스트라 합주가 가능한 바이올린 블루투스 스피커 ‘바욜림’ (사진=KITAS)

■ 오케스트라 합주를 할 수 있는 바이올린 블루투스 스피커 '바욜림'

'바욜림'은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이 내장된 바이올린이다. 섬세하게 제작된 바이올린 울림통을 통해 풍부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으며, 흐르는 반주에 맞춰 직접 바이올린 오케스트라 연주를 할 수도 있다. 

반주기능으로 사용시 입문자나 학생들의 연습용 제품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평소 인테리어용 스피커로 활용할 수도있다. 

발목 마사지기 '아이로봇 닥터 풋' (사진=KITAS)

■ 발목 마사지기 '아이로봇 닥터 풋'

'아이로봇 닥터 풋'은 세련된 디자인과 작지만 강력한 성능으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으며 톱10에 선정됐다. 단 5분이면 충분한 효과를 느낄 수 있고, 충전식으로 무선 이용이 가능해 장거리 운전 후 차안에서 발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다.

외이도염 방지 웨어러블 기기 ‘디어버즈’ (사진=KITAS)

■ 외이도염 방지 웨어러블 기기 '디어버즈'

최근 무선 이어폰 사용으로 인한 외이도염 발생이 증가하고, 보청기 사용자들도 귀 내 습기로 외이도염 환자 증가뿐 아니라 보청기 고장을 유발하고 있다. 

이러한 귀 내 습기 문제를 해결하고 귀 감염을 사전에 예방해주는 웨어러블 기기 '디어버즈(DearBuds)'가 키타스 2022서 공개된다. 디어버즈는 3분 이내 귀 내 습기를 정상 수준으로 제습해주며, 무선이어폰과 같은 모양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모바일 앱 연동으로 모든 기능을 지원한다.

키보드와 터치패드가 하나로! ‘퓨전 키보드’ (사진=KITAS)

■ 키보드와 터치패드가 결합된 '퓨전 키보드'

키보드 자판자체가 대형 터치패드가 되는 모키보가 성능과 편리성이 증대되어 돌아왔다. 신제품 '퓨전키보드'는 ▲키보드 터치패드 스마트기기 스탠드 키보드커버가 포함된 4in1 제품으로 최대 3개 기기 블루투스 멀티페어링을 지원하며 2시간 충전시 최대 6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욕실에서 깨끗한 물을 내가 좋아하는 온도로! ‘워터엔’ (사진=KITAS)

■ 수질과 수온 측정, 살균을 지원하는 '워터엔'

'워터엔'은 실시간으로 수질과 수온 측정, 정수, UV 살균을 한번에 해주는 제품이다. 

가정에서 아이와 반려동물을 목욕 시킬 때 실시간으로 수질과 온도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전용 앱 연동을 통해 집 안 어디서나 수온과 수질을 체크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며, 자가발전 원리로 작동하기 때문에 배터리없이 약 7년 이상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올인원 마우스 치어톡’ (사진=KITAS)

■ 올인원 마우스 '치어톡'

치어톡은 블루투스로 다양한 기기와 연결되며 ▲마우스부터 터치패드 리모콘 레이저포인터까지 하나로 합쳐진 올인원 제품이다.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AA Wireless’ (사진=KITAS)

■ 차량용 유선 안드로이드 오토를 무선으로 변환시켜주는 'AA Wireless' 

'AA Wireless'는 유선 연결로만 지원하던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을 무선으로 변환시켜주는 호환기기다. 유선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모든 차량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 절반정도 크기로 휴대성이 강조됐다.

풍속, 풍향, 그린 경사도까지 알려 주는 나만의 캐디 ‘ARCADDY’ (사진=KITAS)

■ 풍속, 풍향, 그린 경사도까지 알려 주는 'ARCADDY'

'AR캐디(ARCADDY)'는 풍속과 풍향, 그린 경사도를 알려주는 기기로 골프를 즐기는 사용자나 양궁 등 스포츠와 실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전자동 AI 로봇처리기! ‘에콥’ (사진=KITAS)

■ 전자동 AI 로봇처리기! '에콥'

'에콥'은 AI와 IoT 기술을 통해 자동 보관, 자동처리 전자동 AI 기능은 물론, 처리를 통해 음식물 쓰레기가 감량되면 자동으로 포인트가 적립되는 에콥포인트, 스마트폰 제어와 모니터링 등 차별화 기능을 대거 적용한 음식물쓰레기 처리 기기다.

안전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캔들팟' (사진=KITAS)

■ 안전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캔들팟' 

'캔들팟'은 심지 주변만 녹는 터널링 현상, 그을음과 발향력이 유지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한 제품이다. 

특수 워머로 불을 직접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화재와 화상 위험으로부터 보호하며, 왁스를 완전히 녹여 발향하기 때문에 향을 보다 오래 발산할 수 있다. 또 앱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색으로 조명효과를 즐길 수 있는 등 다양한 편의성을 갖췄다. 

KITAS 2022 TOP10 (사진=KITAS)

지금까지 소개한 10개 제품은 키타스 탑10 (KITAS Top10 2022)에 선정된 제품들이다.

KITAS Top10은 일상을 보다 스마트하게 바꿀 수 있는 혁신적인 스마트 디바이스와 소형가전 제품들로, 지난 11일 최종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혁신성 디자인(사업성) 시장경쟁력 지속가능성 가격경쟁력 등의 항목을 평가해 10개 제품이 선정돼 KITAS 전시회에서 공개된다.

스마트 디바이스 쇼 x 소형가전쇼 (KITASx 소형가전쇼 2022)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된다.

홍상현 기자willy@cnet.co.kr

재미있는 IT 소식, 윌리 기자가 전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