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소니코리아, 4K 슈퍼 35mm 컴팩트 시네마 라인 'FX30' 출시

영상 크리에이터를 위한 시네마틱한 표현력과 시네마 라인만의 다양한 기능 지원

소니 4K Super 35mm 컴팩트 시네마 라인 ‘FX30’ (사진=소니코리아)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소니코리아가 영상 제작자를 위한 새로운 시네마 라인 'FX30'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4K Super 35mm 컴팩트 시네마 카메라 FX30은 ▲듀얼 베이스 ISO 로그 촬영 모드 사용자 LUT 등 시네마 라인의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영상 전문가는 물론, 영상을 시작하는 입문자들도 시네마틱한 룩을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소니코리아는 FX30의 출시를 기념해 12일 오후 7시부터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한정 수량으로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XLR 핸들이 포함된 FX30과 XLR 핸들이 포함되지 않은 FX30B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FX30은 334만9천 원이며 FX30B는 269만9천 원이다. 정식 판매는 오는 20일부터 소니코리아 온·오프라인 공식 판매점을 통해 시작된다. 

신제품 FX30 출시 및 예약 판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네마 라인 FX30 사용 모습 (사진=소니코리아)

영화같은 영상표현

FX30은 최신 이미징 시스템으로 영상 제작자에게 시네마틱한 표현력을 선사한다. 듀얼 베이스 ISO(800/2500)와 새로운 이면조사형의 약 2,010만 화소 APS-C 엑스모어 R(Exmor R™) CMOS 이미지 센서(Super 35mm)를 탑재해 고감도, 저노이즈, 14+ 스탑을 지원한다.

다양한 영상 녹화 코덱도 지원한다. 6K에서 최대 60fps로 오버샘플링해 4K Super 35mm(16:9) 촬영이 가능하며, 최대 4K 120fps, FHD 240fp의 높은 프레임 속도 촬영을 지원한다. 16:9 녹화에서는 10bit 4:2:2 모드로 촬영할 수 있으며, HDMI A타입 단자를 통해 4K 10bit 4:2:2 영상 및 16bit RAW형식의 영상을 외부 장치로 출력할 수 있다.

기존 시네마 라인과 마찬가지로 S-Log3 감마 커브를 사용한 촬영을 위해 Cine El, Cine El Quick 및 플렉서블 ISO 모드를 통한 Log 촬영이 가능해 컬러그레이딩 시 보다 높은 유연성을 제공한다. 세 가지 촬영 모드에서는 LUT을 입힌 최종 이미지를 모니터링하면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나아가 FX30은 S-Cinetone과 같은 시네마틱 룩을 내장하고 있으며 단독 스틸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비온즈 XR(BIONZ XR) 이미지 프로세싱 엔진을 탑재해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과 사실적인 색상 구현을 지원한다.

■ 영상 제작자를 위한 다양한 기능

FX30은 인물, 동물, 새에 적용되는 ‘리얼타임 Eye-AF’ 기능 및 ‘리얼타임 트래킹’ 기능과 ‘AF 어시스트’ 기능을 지원하며 AF 세팅을 보다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피사계 심도를 시각적으로 표시해주는 ‘포커스 맵(Focus Map)’과 브리딩 보정(Breathing Compensation) 기능을 탑재해 초점 변경 시 일정한 화각을 유지할 수 있다. 또 카메라에 내장된 5축 광학 바디 내장 이미지 안정화 시스템 및 타임코드 동기화 덕분에 액티브 모드를 활용하면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다.

시네마 라인의 새로운 모델인 FX30은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항목을 리스트 형태로 구성할 수 있는 메인 메뉴 화면과 피사체를 더 완벽하게 볼 수 있는 스탠바이 화면 및 영상 촬영 전용 버튼과 다이얼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영상 제작자들의 크리에이티브한 워크플로우도 지원한다. 내장 LUT 및 소니의 카탈리스트(Catalyst Browse/Prepare) 소프트웨어를 통해 EI 메타데이터를 활용하면 후반 작업 시 보다 용이하게 편집이 가능하다.

■ 간편한 조작성을 제공하는 컴팩트한 폼팩터

FX30은 컴팩트한 크기와 가벼운 무게 및 악세서리 홀이 있는 플랫 탑 디자인으로 핸드헬드 촬영부터 로우 앵글 촬영은 물론 짐벌 및 액세서리를 부착한 촬영에서도 이상적이다.

XLR 핸들 유닛은 로우 앵글 촬영에 적합하며, 영상 제작자는 2개의 XLR 오디오 입력과 4채널 레코딩을 위한 3.5mm 스테레오 미니 잭을 포함한 오디오 입력을 통해 맑고 깨끗한 오디오를 녹음할 수 있다. 또한, 멀티 인터페이스 슈(Multi Interface Shoe, MI슈) 또는 마이크 잭을 통해 외부 마이크를 카메라에 직접 연결할 수 있으며, 내부 스테레오 마이크를 활용한 녹음도 용이하다. 또한, FX30에는 CFexpress Type A 메모리 카드,  SDXC/SDHC 카드와 호환되는 2개 슬롯이 장착되어 영상 크리에이터에게 효율적이고 자유로운 촬영 경험을 선사한다.

또 효과적인 열 방출 시스템을 탑재해 안정적으로 연속으로 4K 60p 녹화를 할 수 있으며, 내구성이 뛰어난 마그네슘 합금으로 설계됐다. 더불어, E-마운트 렌즈, 고성능 마이크 등 기타 필수 구성 요소를 제공한다. 

홍상현 기자willy@cnet.co.kr

재미있는 IT 소식, 윌리 기자가 전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