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발락 손목 EMS 저주파 마사지기 : "근데 이제 손목 보호대를 곁들인···" 다른 제품과 호환돼 경제적···손목 많이 쓰는 현대인에게 유용

  • 발락 손목 마사지기 안마기 EMS 저주파 마사지 (사진=씨넷코리아)

  • 발락 손목 마사지기 안마기 EMS 저주파 마사지는 손목 평행을 유지해준다. (사진=씨넷코리아)

  • 아대패드는 부드러운 소재로 만들어졌다. (사진=씨넷코리아)

  • 발락 무선 리모컨 'BL-002'는 마이크로 5핀 단자를 이용해 충전할 수 있다. (사진=씨넷코리아)

  • 본체와 소패드 2개가 추가로 제공됐다. (사진=씨넷코리아)

  • 리모컨으로 모든 작동을 다 조작할 수 있다. (사진=씨넷코리아)

  • 발락 본체 'BL-001'은 다른 발락 제품과 호환된다. (사진=씨넷코리아)

  • 발락 저주파 EMS 마사지기는 마이크로 5핀을 사용한다. (사진=씨넷코리아)

  • 소패드는 끈적여서 보관용 파우치에 넣기 어려웠다. 사진은 임시방편으로 비닐로 감싼 모습. (사진=씨넷코리아)

  • 손목 보호대 역할과 마사지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사진=씨넷코리아)

The GOOD 본체도 주고, 리모컨에 케이블, 마사지 패드까지 2개 더 주니 가성비가 좋다.

The BAD 아직 5핀을 사용하다니, 선 잃어버리면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3개 사야 하나?

한줄평 가성비 좋은 휴대용 저주파 EMS 손목 마사지기

8.8 Overall
  • 가격 10
  • 성능 9
  • 휴대성 8
  • 디자인 7
  • 확장성 10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현대인은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할 일이 많아 마우스를 계속 쥐고 있고, 심지어 쉴 때조차도 휴대전화를 들고 쉬다 보니 손목에 피로가 심한 경우가 많다.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할 때도 마찬가지다. 덤벨을 들거나 바벨, 케틀벨을 사용할 때도 손목이 받쳐줘야 하고, 하체를 제외한 모든 상체용 머신에 손목이 기본으로 사용된다. 버핏 테스트를 하거나 푸시업을 할 때도 손목에 계속 힘을 가해준다. 

'발락 손목 마사지기 안마기 ESM 저주파 마사지'는 EMS 전기 신호자극(Electric Muscle Stimulation)으로 표피와 진피, 지방으로 둘러싸인 손목 주변의 근육을 미세전기 신호를 통해 수축과 이완을 반복시켜 근육을 풀어주는 방식의 아대 마사지 기기 세트다. 

발락 손목 마사지기 안마기 ESM 저주파 마사지를 일주일 동안 사용해보며, 장·단점을 살펴봤다. 

발락 손목 마사지기 안마기 EMS 저주파 마사지 (사진=씨넷코리아)

■ 본업에 충실한 '발락 손목 마사지기 안마기 ESM 저주파 마사지'

'발락 손목 마사지기 안마기 ESM 저주파 마사지'는 이름 그대로 손목 관리와 EMS 마사지기 역할을 잘 해낸다. 

발락 손목 마사지기 안마기 EMS 저주파 마사지는 손목 평행을 유지해준다. (사진=씨넷코리아)

손목 평행을 유지시켜 일반 '손목 아대'로도 사용할 수 있고, 본체 'BL-001'은 똑딱이형 착·탈식으로 설계돼 아대에 떼었다 붙일 수 있다. 따라서 손목 아대로만 사용하다가 그대로 본체만 탑재하면 마사지 기능이 추가되는 형태다. 

마사지 기능에는 ▲두드림 모드 ▲주무름 모드 ▲양손 지압 모드 ▲마사지 모드 ▲모스 순환까지 5가지 모드가 있고, 각 작동 시간은 20분이다.

아대패드는 부드러운 소재로 만들어졌다. (사진=씨넷코리아)

아대 패드는 부드러운 소재로 만들어져 부담이 없고, 벨크로로 단단하게 조여줬기 때문에 전류패드가 강하게 밀착돼 마사지 기능이 더 확실하게 느껴졌다. 

발락 무선 리모컨 'BL-002'는 마이크로 5핀 단자를 이용해 충전할 수 있다. (사진=씨넷코리아)

■ 리모컨까지 충전··· 가성비 좋은 '발락(BaLaC) 저주파 EMS 마사지기'

발락 손목 마사지기 안마기 EMS 저주파 마사지 패키지를 처음 뜯었을 때 느꼈던 것은 '가성비'였다. 

기본 제공되는 충전 케이블은 한번에 3개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도록 세갈래로 나뉘어진 3-in-1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이다. 아대, 본체를 제외한 추가 본체 1개와 소패드 2개도 추가로 들어있다. 

본체와 소패드 2개가 추가로 제공됐다. (사진=씨넷코리아)

추가 본체와 소패드가 제공된 덕분에 남는 USB 포트만 1개 있으면, 추가 비용없이 원하는 곳 어디든 마사지를 할 수 있는 셈이다. 기본적으로 손목 마사지를 위해서는 아대 패드와 본체 1개만 있으면 필요 조건은 모두 충족한다. 

본체는 리모컨으로 작동하는데, 리모컨도 배터리가 모자라면 기본 제공된 충전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하다. 보통 이 정도 크기 리모컨에는 'CR2032'와 같은 동전형 배터리가 탑재되는 경우가 많은데, 충전식으로 설계된 덕분에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리모컨으로 모든 작동을 다 조작할 수 있다. (사진=씨넷코리아)

■ 리모컨으로 다 한다···확장성 좋은 '발락 EMS 저주파 마사지기'

기본으로 제공되는 리모컨 'BL-002'는 ▲전원 버튼 ▲강도조절 ▲모드변경 ▲음소거 버튼으로 구성됐다. 

발락 본체 'BL-001'은 다른 발락 제품과 호환된다. (사진=씨넷코리아)

BL-002 리모컨은 모든 제품에 들어가는 발락 본체 BL-001을 전부 작동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제품을 추가로 샀을 때 리모컨 하나로 모두 조작을 할 수 있다. 현재 발락 BL-001이 들어가는 저주파 EMS 마사지기가 지원하는 신체 부위는 ▲복부·허리 ▲무릎 ▲기본 패드 ▲발목 ▲깔창 ▲슬리퍼 ▲발·종아리 ▲팔꿈치 등이 있다. 

배터리 용량은 본체가 100mAh, 리모컨이 110mAh로 그렇게 큰 편은 아니지만, 저주파 마사지기가 전기를 많이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충전만 시간을 맞춰서 해주면 끊김없이 계속 사용할 수 있다. 기기 사용 자체보다 사용환경에 따라 더 큰 영향을 받는다. 

100mAh 수준의 휴대용 EMS 저주파 마사지기는 일반적으로 최소 3시간에서 10시간 이상 연속 사용할 수 있으며, 대기 시간은 한 달 이상이다. 

발락 저주파 EMS 마사지기는 마이크로 5핀을 사용한다. (사진=씨넷코리아)

■ 다 좋은데 2022년에 5핀이라니··· 소패드 보관은 어디에?

기업 입장에서 마이크로 5핀을 USB-C 타입으로 전부 바꾸는 것도 비용이다. 가장 좋은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선택한 결정일 것이다. 하지만 3-in-1 5핀 케이블을 오픈마켓에서 찾기는 쉽지 않다. 

어르신께 선물 드렸다가 기본 제공되는 케이블을 잃어버리시기라도 한다면, 조금 난감해지는 상황이 된다. 펀샵을 포함, 발락 공식스토어나 발락 브랜드샵에도 가봤지만 3-in-1 5핀 케이블을 따로 판매하고 있지는 않았다. 

소패드는 끈적여서 보관용 파우치에 넣기 어려웠다. 사진은 임시방편으로 비닐로 감싼 모습. (사진=씨넷코리아)

또 소패드 보관용으로 파우치를 제공하긴 하지만, 소패드가 너무 끈적이는 바람에 실제로 넣기가 어려웠다. 일반적으로 제품을 사면 주는 미끌미끌한 보관용 코팅 패드같은 것을 제공해줘도 좋을 듯하다. 

손목 보호대 역할과 마사지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사진=씨넷코리아)

■ 총평 : 확장성과 성능 좋은 '발락 손목 마사지기 안마기 EMS 저주파 마사지'

다양한 부위별 마사지 기기가 많지만, 손목 아대로 착용해 사용하는 '발락 손목 마사지기 안마기 EMS 저주파 마사지'는 손목을 이전보다 더 혹사시키는 현대인에게 필요하다.

최근 들어 현대인에게 많이 유행하는 '손목터널증후군'은 정확한 원인이 없어 비수술적 치료가 권장된다. 이 경우에는 평소에 손목고정보조기를 착용하는 것이 통증이나 근육 이완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평소 손목을 자주 쓰거나, 통증을 느끼는 사용자에게 추천. 펀샵에서 구매할 수 있고 가격은 4만7천600원이다. 

※ 이 기사는 펀샵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기사입니다.

상세 정보
제품명 발락미니마사지기 손목아대
모델명 BL-007 (본체: BL-001, 리모컨: BL-002)
사이즈 290 X 102 X 12 mm
중량 40g
구성품 리모컨, 본체, 손목아대, 소패드, 전용 물티슈, 쇼핑백 (본체, 소패드 일시적 추가제공)
제조국 Product by Elgani Korea / Made in China
제조원 Shenzhen chuangsheng electronics Co.,Ltd

홍상현 기자willy@cnet.co.kr

재미있는 IT 소식, 윌리 기자가 전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