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유통

초경량 올인원 VR 헤드셋, HTC '바이브 XR 엘리트' 예약 판매 실시

625g 가벼운 무게 및 풀 컬러 RGB 패스스루 카메라 지원 등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HTC 코리아(HTC Korea)가 새롭게 선보이는 자사의 신개념 XR 기기 ‘바이브(VIVE) XR 엘리트(Elite)’ 국내 예약 구매 행사를 선보인다.     

바이브 XR 엘리트는 이용자가 일체형 기기의 무선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PC에 연결해 고품질 PC VR 몰입형 콘텐츠 이용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모듈식 디자인으로 탈부착할 수 있는 배터리를 제거하면 작고 가벼운 개인 몰입형 글래스로 쉽게 변신할 수 있다. 사용자는 가정, 사무실, 장거리 통근 등 사용 환경에 따라 빠르게 제품 구성을 변경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일상에서 메타버스를 경험할 수도 있다.     

또한 XR 경험을 제공, 풀 컬러 고해상도 RGB 패스스루 카메라와 핸드 트래킹 기능을 갖춰 MR(Mixed Reality : 실사와 가상 그래픽이 혼합) 콘텐츠 이용을 위한 최적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밖에 전용 깊이 센서를 탑재하여 더 정확한 추적과 비교할 수 없는 몰입형 경험을 제공한다.     

한편, 바이브 XR 엘리트는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판매 채널에서 진행된다. 2월 15일 전까지 모험, 피트니스, 음악 및 크리에이티브 등의 카테고리에서 최상의 콘텐츠를 엄선하여 Green Hell VR, Les Mills Bodycombat, Unplugged: Air Guitar, Figmin XR 및 Glimpse 등 인기 콘텐츠 5개를 무료(13만 원 상당)로 받을 수 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