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넥슨은 2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세이빙 라이브스 투게더!(Saving Lives, Together!)’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세이빙 라이브스 투게더!’는 헌혈 문화의 확산과 재난 구호 활동 지원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협업 캠페인으로, ‘블루 아카이브’ IP를 활용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6월 16일까지 ‘블루 아카이브’ 공식 굿즈 스토어 ‘샬레 스토어’를 통해 ‘대한적십자사 캠페인 재난구호 특별 굿즈’를 선보인다.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를 활용한 밴드, 핸드타월이 포함된 ‘구급함 패키지’와 함께 ‘SD 대롱 아크릴 키링’ 등 캠페인 굿즈 2종을 출시하며, 구매 시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제공한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대한적십자사에 기부되어 이재민 지원과 피해 지역 복구 등 재난 구호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7월 31일까지 ‘구호기사단 헌혈 굿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154개 ‘헌혈의 집’에서 헌혈을 완료하면 ‘홀로그램 포토카드 세트’, ‘미니 투명 L 홀더’, ‘A3 PET 포스터’와 함께 ‘대한적십자사 기념 카드(1개)’, ‘상급 활동 보고서(10개)’, ‘상급 강화석(10개)’ 등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인게임 쿠폰을 선택할 수 있다. 선착순 15,000명을 대상으로 기념품을 제공하며, 물량 소진 시 이벤트는 조기 종료된다.
이 밖에도,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광화문광장 놀이마당에서 진행되는 ‘헌혈자의 날’ 행사에 참여한다. 대한적십자사가 운영하는 다양한 헌혈 홍보 부스 체험과 함께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부스 방문 시 ‘아크릴 볼펜’, ‘떡메모지’ 등 ‘블루 아카이브’ 컬래버 굿즈를 선물로 제공한다.
박정무 넥슨 사업부사장은 “대한적십자사와 ’블루 아카이브’의 IP를 활용해 사회적 가치를 나누는 뜻깊은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웃과 사회에 따듯한 온정을 나누기 위한 이번 공헌 캠페인에 선생님(‘블루 아카이브’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사전 이벤트를 통해 나눔문화에 동참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넥슨과 ‘블루 아카이브’의 영향력을 경험할 수 있었던 매우 값진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넥슨과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블루 아카이브’의 ‘세이빙 라이브스 투게더!’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