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스틸시리즈, 콘솔·모바일 게이머 겨냥한 '아크티스 노바 3 무선' 헤드셋 선보여

퀵 스위치로 2.4GHz 연결과 블루투스 동시 연결...260g 초경량 무게와 편안한 착용감 돋보여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3 무선 게이밍 헤드셋 신제품 (사진=씨넷코리아)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게이밍 기어 명가 스틸시리즈가 콘솔 및 모바일 게임 시장을 겨냥한 엔트리급 헤드셋, 아크티스 노바 3(3P·3X) 무선 제품을 전격 출시했다. 

스틸시리즈 코리아는 10일 오후 서울 마포구 WDG 스튜디오에서 신제품 출시 간담회를 열고 아크티스 노바 3 무선 게이밍 헤드셋 출시를 공식화했다.

딕슨 리 스틸시리즈 아시아태평양 총괄 부사장 (사진=씨넷코리아)

이날 행사에는 한국을 찾은 딕슨 리 스틸시리즈 아시아태평양 총괄 부사장이 환영사를 전했다. 그는 “우리 스틸시리즈는 전 세계 넘버원 프리미엄 게이밍 브랜드다. 모든 게이머가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모든 게임의 순간은 찬란해야 하며, 게이머라면 그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는 뛰어난 제품을 누려야 한다”고 말했다.

이혜경 스틸시리즈 코리아 지사장 (사진=씨넷코리아)

이혜경 스틸시리즈 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신제품 출시 배경에 대해 “2024 게임백서에 따르면 국내 게임 시장 규모는 25조 원 규모로 작년 경기가 나빴는데도 10%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게임 비중이 모바일이 59%, 콘솔이 5%로 이걸 합하면 약 64%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셈이다. 성장률도 가파르다. 우리는 이것에 주목했다. 이번 신제품은 모바일과 콘솔을 아우르는 게이머, 그리고 1020세대를 타깃으로 한 제품이다. 블랙과 화이트는 물론이고 아쿠아와 라벤더 컬러 추가로 톡톡 튀는 매력을 선사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3 무선 게이밍 헤드셋 신제품 (사진=씨넷코리아)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3 무선 게이밍 헤드셋 신제품은 전 세계 게이밍 헤드셋 시장에서 가장 점유율이 높은 가격대인 10 ~ 15만 원대에 포지셔닝한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무게가 260g으로 매우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며, 최대 40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배터리 성능을 갖췄다. 고속 충전 기술을 적용해 15분 충전으로 최대 9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장시간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들에게 최적이다. 또한, 2.4Ghz와 블루투스 연결 간 빠르고 원활한 전환이 가능한 퀵 스위치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여러 기기 간 손쉽게 오디오 환경을 전환할 수 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3 무선 게이밍 헤드셋 신제품 (사진=씨넷코리아)

이 제품은 콘솔과 모바일 기기 모두와 호환 가능하며, 200개 이상의 프리셋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 지원을 통해 사용자 개개인에 맞춘 오디오 설정이 가능하다.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는 기존보다 2배 강화된 성능으로, 32Khz/16비트 대역폭의 선명한 음성 전달뿐만 아니라 주변 잡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유연한 설계와 내구성을 갖춘 듀얼 힌지 암, 패브릭 헤드밴드와 통기성 좋은 메모리폼 이어쿠션은 장시간 착용 시에도 편안함을 유지하도록 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3 무선 게이밍 헤드셋 신제품 (사진=씨넷코리아)

제품은 블랙, 화이트, 아쿠아, 라벤더 등 총 네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개인의 취향과 게이밍 데스크 셋업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판매 가격은 14만9천 원이며, 6월 15일까지 네이버와 쿠팡의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통해 10% 할인된 가격인 13만4천100 원에 구매할 수 있다.

前 발로란트 프로게이머인 김규태 선수 (사진=씨넷코리아)

제품 소개에 이어 前 발로란트 프로게이머인 김규태 선수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김 선수는 “프로 선수들, 이른바 코어 게이머들은 헤드셋을 선택할 때 착용감과 사운드, 마이크, 안정적인 성능을 가장 중요하게 본다. 이런 점에서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3 무선 제품은 모든 걸 갖췄다”고 엄지를 치켜세웠다.

이 지사장은 “스틸시리즈 코리아는 계속 진화하고 있다. e스포츠 활성화 및 인재 육성에 집중하고 있다. 게이머와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에 신경을 쓰며 활동을 만들어나가고 있다. 비즈니스의 기본이라고 할 고객 만족 서비스를 위해 노력중이며 게이밍 기어를 소비자가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늘리고자 노력 중이다. 또한 본사와 연계해 신속한 신제품 론칭,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크티스 노바 3 무선 신제품 론칭 외에 향후 계획을 묻는 질문에 이 지사장은 “올 하반기에 계획 중인 것은 모바일 앱에서 보다 다양한 게임 프리셋을 확장하여 소프트웨어 분야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지금은 밝힐 수 없지만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며, 모바일 관련 제품과 앱에 좀 더 힘을 싣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3 무선 게이밍 헤드셋 신제품 (사진=씨넷코리아)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